서울 자치구, 자체 재난지원금 속속 시행.."신속하게 지급"

고현실 2022. 1. 28. 1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자치구들이 코로나19 피해 계층을 위한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시구청장협의회 결의에 따른 조치로, 자치구마다 지원 규모와 시기는 달라도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지급하겠다는 게 공통된 방침이다.

28일 각 자치구에 따르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소상공인 사업체 1천739곳과 미취업 청년, 택시종사자 등 7천700여명에게 자체 재난지원금 총 50억원을 지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서울 관악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서울 자치구들이 코로나19 피해 계층을 위한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지난 21일 서울시구청장협의회 결의에 따른 조치로, 자치구마다 지원 규모와 시기는 달라도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지급하겠다는 게 공통된 방침이다.

28일 각 자치구에 따르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소상공인 사업체 1천739곳과 미취업 청년, 택시종사자 등 7천700여명에게 자체 재난지원금 총 50억원을 지급한다.

우선 마을버스 업체 7곳에 각 1천만원,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에 각 100만원, 노인 요양시설에 50만∼100만원을 명절 전에 지급할 계획이다. 종교시설 533곳에는 50만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폐업을 결정한 소상공인 업체 930곳에 피해지원금 50만원, 개인 및 법인택시 종사자 2천700여명에게 40만원을 지급한다. 미취업청년 5천여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관악사랑상품권을 준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도 25억원 규모의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 대상은 돌봄시설, 종교시설, 폐업 소상공인, 미취업 청년 등이다.

노인요양시설·아동복지시설·어린이집·유치원 등 돌봄시설에는 시설별로 50만∼100만원, 폐업 소상공인 및 미취업 청년에는 5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종교시설에는 50만원의 방역물품비를 지급한다.

노인요양시설·아동복지시설·어린이집·종교시설은 이날부터, 유치원은 2월 말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폐업 소상공인과 미취업 청년은 3월 중 지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위기에 놓인 대상자를 우선 선별해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서울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12개 분야 5천693명에게 총 29억원을 지원한다. 서울시구청장협의회가 선정한 9개 분야 외에 자체적으로 선정한 거리가게(구두수선대와 가판대 등), 외국인 보육료 체납 어린이집, 유흥업소에도 지원금을 준다.

지원액은 폐업 소상공인, 미취업 청년, 거리가게 등은 각 50만원, 마을버스 업체는 1천만원, 지역아동센터는 100만원이다.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서울 영등포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노인요양시설은 설 이전 지급을 완료하고, 나머지 분야도 다음 달 중 대부분 지원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자세한 신청 요건과 지급 일정 등은 2월 중 영등포구 홈페이지나 소식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에게 큰 힘이 되도록 재난지원금을 최대한 빠르게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도봉구, 서대문구, 중랑구 등도 지급 계획을 발표한 상태다.

okko@yna.co.kr

☞ 강석우, 시력저하 문제로 6년여 진행한 라디오 DJ 하차
☞ 독서실 의자 방석 아래 몰래 꽂아놓은 바늘…가해자 추적 중
☞ '땅 팔아 돈벼락' 인니 마을 주민들 1년만에 후회…왜?
☞ 원룸에 방치된 아동…스스로 경찰 찾아가 학대 털어놔
☞ 얼마나 야하길래?…이집트서 난리 난 넷플릭스 아랍어 영화
☞ '등판 임박' 김건희, 네이버 프로필에 학력도 추가
☞ 박지성·손흥민·황희찬 비대면 만남 성사…"오래 선수생활 해"
☞ "조카가 세배 온다는데…" 이번 설엔 몇명까지 모일 수 있나
☞ 베트남 축구, 카타르행 불발…박항서 감독 거취는?
☞ 조국 "가족의 시련은 저희가 감당…대선에 집중해달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