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EDGC,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대란.. 신속진단키트 식약처 수출승인 부각

이지운 기자 입력 2022. 1. 28.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 코로나 검사 방식을 '자가진단키트' 위주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자가진단키트가 품귀 현상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오는 29일부터 고위험군에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우선 실시하는 오미크론 방역 대책이 시작되면서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해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정확도가 높은 PCR 검사는 60세 이상 고위험군에 한해 실시하고 나머지는 신속항원검사키트(자가진단키트)로 우선 검사하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비, 코로나 검사 방식을 '자가진단키트' 위주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자가진단키트가 품귀 현상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정식 수출허가를 획득한 EDGC가 강세다.

28일 EDGC는 오전 10시46분 현재 전일 대비 185원(4.63%) 상승한 41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는 29일부터 고위험군에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우선 실시하는 오미크론 방역 대책이 시작되면서 자가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해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사흘 사이에 하루 확진자가 2배가량 늘어날 정도로 오미크론 확산세가 예상보다 강력한 상황이다 보니 사전에 진단키트를 확보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사무실 밀집 지역의 약국·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품절 사태가 벌어지거나 가격이 오르는 등 '제2의 마스크 대란' 조짐마저 나타나고 있다.

정확도가 높은 PCR 검사는 60세 이상 고위험군에 한해 실시하고 나머지는 신속항원검사키트(자가진단키트)로 우선 검사하게 된다. 확진자 폭증세가 이어지면서 오미크론 방역 대책 시행이 임박하자 PCR 검사를 받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자가진단키트를 대거 사들이고 있는 것이다. 또 일부 유통상들은 정부의 요구 물량을 우선 처리하면서 일반 판매 물량을 공급하지 못하고 있다. 정부는 29일부터 오는 2월 2일 사이 선별진료소에서 자가진단 검사의 대기줄이 길 경우 진단키트를 받아 자택에서 검사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한편 EDGC는 지난해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인 'EDGC™COVID-19 Ag Test'가 식약처로부터 정식 수출허가를 획득하고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힌 바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하의 어디로 갔어?"… 제시카, 아찔한 패션
환상적인 가슴골… 치어리더, 슬립만 입고 '미소'
불어나는 의혹… 송지아 아버지, 직업 뭐길래?
"눈에서 꿀 뚝뚝"… 박신혜 결혼식, ♥최태준 달달
"떠돌이, 화장실도 없었다"… 김준수, 금수저 해명
"혐의 인정하고 반성"… 승리, 2심서 1년6개월로 감형
"XX버린다"… 정창욱 추가 폭로 영상 '충격'
"군대도 가고파"… '콩고왕자' 조나단, 한국 귀화
“나쁜 소리 꼭 나에게 돌아온다”… 유재석, 경고
일론 머스크 전 여친 뮤비에 나온 제니?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