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X아이유X박정민X박해준X배성우 '머니게임' 출연 확정(공식)

황혜진 2022. 1. 28. 0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류준열, 이지은(가수 아이유), 박정민, 박해준, 배성우가 '머니게임'으로 뭉친다.

네이버웹툰 측은 1월 28일 OTT 시리즈 '머니게임'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2022년 기대작으로 꼽히는 영화 '비상선언'의 한재림 감독이 각본·연출을 맡고 배우 류준열, 이지은, 박정민, 박해준, 배성우 등이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영화 '관상', '더 킹' 등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한재림 감독은 '머니게임'으로 첫 OTT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류준열, 이지은(가수 아이유), 박정민, 박해준, 배성우가 '머니게임'으로 뭉친다.

네이버웹툰 측은 1월 28일 OTT 시리즈 '머니게임'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에는 영화와 드라마,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들며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들이 대거 포함돼 기대를 모은다.

시간이 흐르면 상금이 쌓인다. '머니게임'은 웹툰 ‘머니게임’과 ‘파이게임’ 두 작품을 기반으로 새롭게 각색한 8부작 드라마다. 사회적 인프라가 단절된 공간 속 사망자가 나오면 게임이 종료되는 극한의 설정 속에서 참가자 8인이 협력과 반목을 거듭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2022년 기대작으로 꼽히는 영화 '비상선언'의 한재림 감독이 각본·연출을 맡고 배우 류준열, 이지은, 박정민, 박해준, 배성우 등이 캐스팅을 확정지었다. 드라마는 상금을 향한 참가자들의 치열한 머리 싸움과 감정 대립을 보여주며 긴장감과 현실감을 더한 웰메이드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해 JTBC 드라마 '인간실격'에서 감성의 깊이가 다른 연기력을 보여준 류준열은 '더 킹' 이후 '머니게임' 주인공으로 한재림 감독과 재회한다.

일본의 명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첫 한국 영화 '브로커'에 캐스팅되며 배우로서 존재감을 키우는 이지은도 가세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박정민도 합류를 결정해 역대급 캐스팅을 완성했다.

더불어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는 박해준과 출연하는 작품마다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배성우 등 막강한 배우진의 명품 연기가 기대된다.

영화 '관상', '더 킹' 등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한재림 감독은 '머니게임'으로 첫 OTT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제작은 '스위트홈', '그 해 우리는', '유미의 세포들' 등 네이버웹툰의 영상화 사업을 이끄는 스튜디오N과 영화 '더 킹', '비상선언' 등을 제작한 매그넘나인이 맡는다. 투자는 롯데컬처웍스가 담당하며 공동 제작사로 참여한다. 2022년 상반기 중 크랭크인 예정이다.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 ‘파이게임’과 ‘머니게임’은 웹툰 속 인물들을 통해 자본주의 사회의 폐해와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이담엔터테인먼트, 샘컴퍼니, 플레오이엔티, 아티스트컴퍼니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