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1월 신규 확진자 수 116만 명..전체 인구의 12% 수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전체 인구의 10%를 웃돌았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어제(27일) 일간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은 이달 들어 27일까지 보고된 이스라엘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116만여 명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전체 인구(약 940만 명)의 12%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특히 지난 한 주간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7~8만 명에 육박하면서 주간 확진자 수는 52만여 명에 이르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전체 인구의 10%를 웃돌았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어제(27일) 일간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은 이달 들어 27일까지 보고된 이스라엘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116만여 명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전체 인구(약 940만 명)의 12%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특히 지난 한 주간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7~8만 명에 육박하면서 주간 확진자 수는 52만여 명에 이르렀습니다. 중증 환자 수도 2주 만에 283명에서 931명으로 급증했습니다. 한 달 전 10명 안팎이던 주간 사망자 수는 지난주 146명에 달했습니다. 이로 인해 정부의 병동 확대에도 코로나19 병상 가동률은 82.1%까지 올랐습니다.
나프탈리 베네트 이스라엘 총리는 "공중보건을 지키기 위해 의료 시스템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가동되고 있다"며 "현재 우리는 감염 파동의 고점에 있으며 곧 터널의 끝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차까지 맞았는데″…청해부대 6개월 만에 또 코로나 집단감염
- [대선 2022] 이재명·윤석열 '양자 토론' 사실상 강행…심상정·안철수 반발
- 광주 아파트 실종자 1명 추가 발견…잔해물에 구조작업 난항
- ″이재명 대통령 되는 일 저지해야″…與 출신 26명, 윤석열 지지 선언
- 방탄소년단, 'Film out'·'Lights'로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 획득
- 강석우 ″3차 접종 후 글 읽기 힘들다″…6년 맡은 라디오 하차
- '오미크론 연구' 안설희 ″코로나 한국 이끌 사람 안철수″
- 박지성, 손흥민·황희찬과 비대면 만남…″선수생활 오래 해″ 덕담
- 윤미향 제명 추진에…남편 ″힘내자″ 글 올리며 반발
- NYT ″바이든, 북한은 뒷전…대선 전 북한 도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