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희, tvN '살인자의 쇼핑목록' 합류 [공식]
[스포츠경향]
배우 이윤희가 tvN 새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 합류한다.
tvN 새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서울 변두리 아파트 인근에서 의문의 시체가 발견되자 엄마가 운영하는 MS마트 인턴 대성(이광수 분), 지구대 순경 도아희(김설현 분), 대성 모친 정명숙(진희경 분)이 마트 영수증을 기반으로 시작하는 동네 대면 코믹 추리극이다.
극 중 이윤희는 ‘김두현’ 역을 맡았다. 마음 좋고 인정 많은 경찰로 사회에 복귀하고자 하는 젊은 전과자들을 도와주려고 애쓴다. 두현은 열살 대성이 MS마트에서 겪은 사건의 전말을 알고 있는 인물로 항상 그의 안위를 걱정하며 지켜본다.
이윤희는 송강호ㆍ전도연 주연의 영화 ‘밀양’에서 전도연의 유혹에 갈등하는 교회 장로 역으로 데뷔했다. 배우로서 활동을 잠시 접었던 그는 마흔 일곱이라는 나이에 다시 충무로의 러브콜을 받았다. 이후 연기에 대한 타고난 감각으로 매 작품마다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극사실적으로 표현해낸다는 평을 받으며 끊임없는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현재 출연작인 영화 ‘카운트’의 개봉을 기다리고 있으며, 드라마 ‘킹덤 시즌2’, ‘편의점 샛별이’, ‘블랙독’, ‘루왁인간’, ‘청일전자 미쓰리’를 비롯해 영화 ‘우상’, ‘어른도감’, ‘머니백’, ‘운동회’, ‘특별시민’, ‘더 킹’, ‘극비수사’, ‘감기’, ‘7번방의 선물’, ‘아부의 왕’, ‘러브픽션’,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밀양’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tvN 새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올 상반기 첫 방송 예정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