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도 주시' 최고 유망주 포수, 로날드 아쿠나와 훈련..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락아웃이 이어지면서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가 언제 개막될 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27일(이하 한국시각) '토론토 훈련 시설을 사용할 수 없어 류현진은 2022 시즌을 준비하기 위한 다른 방법을 찾았다'며 '류현진은 한국에 남아 자신이 뛰었던 KBO의 한화 이글스와 함께 훈련 하기로 했다. 이글스의 스프링캠프는 한국의 남쪽 지역인데, 서울이나 대전보다 따뜻한 곳'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락아웃이 이어지면서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가 언제 개막될 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은 결국 친정팀 한화 이글스 캠프를 이용하기로 했다.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27일(이하 한국시각) '토론토 훈련 시설을 사용할 수 없어 류현진은 2022 시즌을 준비하기 위한 다른 방법을 찾았다'며 '류현진은 한국에 남아 자신이 뛰었던 KBO의 한화 이글스와 함께 훈련 하기로 했다. 이글스의 스프링캠프는 한국의 남쪽 지역인데, 서울이나 대전보다 따뜻한 곳'이라고 전했다.
메이저리그는 현재 락아웃이 진행 중이다. 구단들과 선수노조가 만나 협상을 벌이고 있지만, 언제 새 노사단체협약이 나올 지는 미지수다. 이 때문에 제주 훈련을 마치고 미국으로 건너가려 했던 류현진은 국내 훈련을 자신의 친정팀에서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한화는 2월 1일부터 경남 거제에서 1군 스프링캠프를 시작한다.
SI는 그러면서 '류현진은 4년 8000만달러 계약의 세 번째 시즌을 준비중이다. 작년 34세의 나이에 31경기에서 169이닝을 던진 류현진은 블루제이스 로테이션의 필수적인 전력'이라며 '그는 지난 시즌 평균자책점과 FIP가 2017년 이후 최악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SI는 '다른 훈련 방법을 찾는 토론토 선수는 류현진 뿐만이 아니다. 토론토 최고의 유망주인 가브리엘 모레노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스타 선수 로날드 아쿠나 주니어와 함께 훈련을 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토론토 선수들 중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보 비��, 대니 잰슨은 지난달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에서 배팅 훈련을 했다"고 전했다.
베네수엘라 출신인 모레노는 2000년 2월생으로 곧 만 22세가 된다. 아쿠나 주니어 역시 베네수엘라 출신이다. 아직 메이저리그 데뷔는 하지 않았다. 지난해에는 주로 더블A에서 활약했고, 시즌 막판 트리플A로 승격했다. 그러나 엄지 골절상을 입어 약 2개월 간 재활을 하기도 했다. 더블A에서는 32경기에 출전해 타율 0.373, 출루율 0.441, 장타율 0.651, 8홈런, 45타점을 마크했다. 삼진과 볼넷 비율이 각각 15.2%, 9.7%로 평균 이상이다. 부상 공백으로 인한 실전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 애리조나 가을리그에도 참가해 22경기를 뛰어 타율 0.329를 기록했다.
마이너리그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베이스볼 아메리카(BA)는 작년 초 모레노의 유망주 순위를 토론토 내 8위로 평가했지만, 시즌이 끝난 후에는 전체 8위, 토론토 내 1위로 올렸다. BA는 스카우팅 리포트에서 '모레노는 스트라이크존을 보는 눈이 정확하고, 파워는 점점 늘고 있다. 도루 저지율은 41%에 이르며, 블로킹과 포구 능력 또한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그는 올해 빅리그에 데뷔해 류현진과 호흡을 맞출 공산이 크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리지아 아빠 직업, 치과의사 아닌 유흥업소 사장"?..송지아, 자숙선언에도 논란ing
- 시아버지가 6년 동안 성폭행 "효도한다고 생각해"
- 이상민, 前 부인 이혜영 '돌싱글즈' 언급에 극대노 "잘되면 좋은 거지!"
- "자연인 된 동생, 이렇게라도 보니 좋아"..이시영, 가족사 공개(ft.이승윤)
- 윤종신 "♥전미라 불화설 알고 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