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대전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 2월 공급

조성신 2022. 1. 27. 13: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 조감도 [사진 = 호반건설]
호반건설은 다음달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대전시 서구 도마변동11재정비촉진구역에서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11개동 총 1558가구 중 전용 39~84㎡ 1017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1월이다.

도마변동재정비촉진구역은 현재 총 11개 구역이 사업을 추진 또는 진행 중이다. 개발 완료 시 2만2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 도마큰시장이 있고 각종 생활편의시설(도마2동행정복지센터·도마동우체국·대청병원·도마실국민체육센터·홈플러스·코스트코·세이백화점 등)도 완비돼 있다. 도마네거리와 계백로, 도산로 등 도로 교통망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호남고속도로와 통영대전고속도로로의 진출입도 쉽다. 대전서남부터미널과 KTX 서대전역, 대전지하철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도 가깝다.

유천초가 단지 맞은편에 있고 버드내중과 도마중, 대전제일고, 대신고 등 교육시설도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유등천이 인접해 수변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오량산과 도솔산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을 위한 스크린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될 예정이다. 109동 지상 34층에는 대전 도심 파노라마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