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서비스 특화' 법인영업센터 개소

류병화 입력 2022. 1. 27. 11: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법인영업 서비스를 특화한 법인영업센터를 신규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법인영업센터는 신한금융투자의 법인영업 전문가와 기업금융(IB) 전문가를 영업 현장에 전진 배치해 법인의 다양한 자본시장 수요에 맞는 명확한 솔루션과 법인, 법인 오너를 위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법인영업 서비스를 특화한 법인영업센터를 신규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법인영업센터는 신한금융투자의 법인영업 전문가와 기업금융(IB) 전문가를 영업 현장에 전진 배치해 법인의 다양한 자본시장 수요에 맞는 명확한 솔루션과 법인, 법인 오너를 위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정기 인사 때 본사 홀세일부문의 법인영업 전문가 5명과 글로벌투자금융(GIB) 부문의 기업금융 전문가 1명을 선제적으로 발령, 조직개편해 법인영업센터를 출범했다.

신한금융투자 법인영업센터에서는 기업공개(IPO)부터, 인수합병(M&A), 유상증자, 메자닌, 회사채 등 자본시장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법인 오너와 가족, 임직원의 개인자산관리까지 전담해 영업의 커버리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법인자금 운용(금융상품), 관리 중심의 기존 법인영업 방식에서 벗어나 법인의 생애주기별 필요한 자본시장 수요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초기 시딩(Seeding), 자금조달, 자금운용, 기업매각 등 전문적인 법인토털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양진근 신한금융투자 리테일전략본부장은 "법인 고객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본시장과 기업경영 환경 분석을 통해 자산관리(WM) 비즈니스와 전통 IB 비즈니스를 동시에 법인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법인영업센터가 법인영업생태계를 구축하고 법인영업 중심의 영업환경을 창출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