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삼성SDS 홈 IoT 사업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삼성 SDS의 홈 IoT 사업을 인수한다.
직방은 삼성 SDS의 홈 IoT 기술력을 활용해 스마트홈 시장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삼성SDS의 홈 IoT 사업은 월 패드와 디지털 도어락을 포함하는 스마트홈 시장 국내 1위로, 해외 16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사업이다.
삼성 SDS 홈 IoT 사업이 해외에서도 성과를 올리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해 직방이 해외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종합 프롭테크 기업 직방이 삼성 SDS의 홈 IoT 사업을 인수한다. 직방은 삼성 SDS의 홈 IoT 기술력을 활용해 스마트홈 시장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직방은 삼성 SDS와 홈 IoT 사업 인수를 위한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직방은 부동산 거래를 넘어 홈시어지, 셰어하우스, 주거관리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다. 또한, 메타버스 오피스 솔루션 '메타폴리스'를 선보이며 온·오프라인 공간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직방 BI. [사진=직방]](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01/27/inews24/20220127112603705rxov.jpg)
삼성SDS의 홈 IoT 사업은 월 패드와 디지털 도어락을 포함하는 스마트홈 시장 국내 1위로, 해외 16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사업이다.
직방은 주거 콘텐츠(보안, 집 유지·보수, 청소, 관리비 납부 등)에 삼성 SDS 홈 IoT의 하드웨어(도어락, 월 패드 등)를 결합해 스마트홈 허브로 키울 계획이다.
삼성 SDS 홈 IoT 사업이 해외에서도 성과를 올리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해 직방이 해외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 합류하는 인재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경력과 업무 능력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며, 삼성 SDS 홈 IoT의 기존 B2B, B2C 고객과 사업파트너들과도 계속해서 협력한다는 입장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직방, 하반기 개발직군 대규모 채용 "메타버스로 출근하세요"
- 삼성SDS '홈 IoT사업' 직방에 매각 추진
- [초점] 손정의 비전펀드 받고, 국내 상장까지…직방 M&A 속내는
- [단독] 안성우 직방 대표, 경영컨설팅 '매직다임' 설립…부모님 주택 추정 매입
- 스위스 화재참사서 맨손으로 10명 구한 남성⋯"아이들이 살려달라 외쳤다"
- '현상금 700억원' 생포된 마두로, 미국 법정에 설듯
- 1205회 로또 1등 10명⋯당첨금 각 32억2638만원
- "아고다·트립닷컴에서 탈출"⋯호텔들 '독립 선언'
- [내일날씨] 일요일 맹추위 누그러져⋯대기 건조 '불조심'
- 이별 통보한 연인 흉기로 살해한 60대⋯구속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