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법인도 가상자산 투자길 열린다..지닥, 'GDAC 펀드서비스' 출시

김제이 입력 2022. 1. 27.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우리금융그룹의 우리펀드서비스와 함께 가상자산 세무·회계 솔루션 지닥(GDAC)펀드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제도권 내에서 합법적으로 법인들이 가상자산 투자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지닥펀드서비스는 법인이 취급하는 가상자산 거래내역을 선입선출에 근거해 정리, 3자 검증된 증빙 자료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닥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우리금융그룹의 우리펀드서비스와 함께 가상자산 세무·회계 솔루션 지닥(GDAC)펀드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제도권 내에서 합법적으로 법인들이 가상자산 투자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지닥 펀드서비스는 지닥과 우리금융 우리펀드서비스가 공동사업으로 출시하는 서비스로 오는 28일 출시된다. 해당 서비스는 법인의 가상자산을 24시간 자동 관리해준다.

법인세법 시행령 제77조에 따르면 모든 가상자산의 거래내역은 선입선출법을 기준으로 관리해야 한다. 또 국조법 제53조 제1항에서는 해외금융계좌를 보유한 내국법인 중 해당 연도의 매월 말일 기준 어느 하루의 해외금융계좌 잔액이 5억원 초과시 법적 신고하도록 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가상자산이 신고대상에 포함된다.

지닥펀드서비스는 법인이 취급하는 가상자산 거래내역을 선입선출에 근거해 정리, 3자 검증된 증빙 자료를 제공한다. 지닥을 포함한 국내외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취급하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 내역의 24시간 관리 자동화가 가능하다. ▲거래 증명서 ▲잔고 증명서 ▲법인세 조정내역서 ▲가상자산 통합명세부 ▲해외거래소 월말 잔액 등 다양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각 항목에서 필요 정보를 기입 후, 검색 한번으로 거래일·종목·수량·취득원가·원화 환산·손익 계산 등을 조회, 3자 검증 증빙자료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다. 솔루션 이용 법인은 외부 감사자료 수준의 증빙자료를 손쉽게 관리, 세무·회계 담당자의 업무 정확성 및 효율성을 제고해 가상자산 관리 리스크를 해소 가능하다.

앞서 지닥은 '지닥 펀드서비스'가 포함된 지닥 법인 원스탑 솔루션도 지난 19일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GDAC OTC ▲GDAC 법인자산운용 ▲GDAC펀드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지닥은 법인 가상자산 투자에 필요한 3가지 서비스를 통합 운영해 투자부터 관리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승환 지닥 대표는 "이미 상당수의 상장기업, 대기업 등이 가상자산을 취급하고 있지만 지닥 펀드서비스를 통해 더욱 많은 제도권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