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디지털 전환' 속도 높인다

신유진 기자 2022. 1. 27.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전문조합)이 2월부터 '디지털 전환'과 '홍보 마케팅 강화'를 핵심으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문조합은 디지털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해 조합원이 시간적·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보다 편리하게 조합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문건설공제조합이 2월부터 ‘디지털 전환’과 ‘홍보 마케팅 강화’를 핵심으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전문조합)이 2월부터 ‘디지털 전환’과 ‘홍보 마케팅 강화’를 핵심으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전문조합은 디지털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해 조합원이 시간적·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보다 편리하게 조합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생산성이 높아짐에 따라 오프라인 공간에서 조합원을 찾아가는 맞춤형 대면 홍보 마케팅 활동도 확대한다.

전문조합은 온라인 업무 비중 확대에 따라 4개 지점을 폐쇄하는 한편 본사에 스마트심사팀을 신설해 디지털 금융으로의 전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전문조합은 1월 말 부산북, 서대구, 동광주, 부천지점을 폐쇄할 예정이다.

폐쇄 지점 소속 조합원사는 2월부터 인근에 위치한 부산, 대구, 광주, 인천 및 영등포지점으로 소속 지점이 자동 변경된다. 전문조합은 2014년 2개 지점을 줄인 이후 8년 만에 국토교통부의 공제조합 혁신방안에 따라 4개 지점을 축소하게 되면서 전국에 28개 지점만 운영하게 됐다.

전문조합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조합원 수와 이로 인한 업무량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조합원이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꾸준히 확대해 온 전문조합은 이번에 내부 업무 처리 시스템을 대폭 개선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온라인 업무를 전담 처리하는 스마트심사팀 운영 효과 분석을 통해 전국으로 업무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지점 축소와 온라인 업무 전담 부서 신설을 통해 생산성을 높인 전문조합은 인력의 효율적인 재배치를 통해 영업 마케팅 활성화 전략도 함께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영업지원팀을 영업홍보팀으로 확대 개편하고 본사와 전국 지점에 영업 전담역을 배치해 영업력 강화를 위한 조직 기반을 마련했다. 전문조합은 현재 75% 수준인 조합 이용률을 10%포인트 높여나간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우량 조합원 유치 및 신규·미이용 조합원의 조합 이용 활성화를 유도해나갈 방침이다.

이처럼 전문조합이 영업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된 배경에는 역대 최대 보증·공제사업 실적을 달성하는 등 양적 성장을 이어오고 있음에도 시장 점유율 및 조합 이용률 등 질적 지표의 개선으로는 이어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조합은 꾸준한 제도개선 및 수수료 인하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여왔으나 조합원사가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많아 타겟형 맞춤 홍보 전략을 통해 전문조합 이용의 장점과 혜택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전문조합 관계자는 “조합원의 출자를 통해 설립된 전문조합은 일반 보증기관이나 손해보험사와 달리 조합원들이 더 많이 이용할수록 더 많은 이익을 돌려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조합의 특수성과 개선된 상품 경쟁력을 조합원사에 적극적으로 알려 조합 이용을 활성화하고 조합원 이익환원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매끈한 등라인"… '있지' 리아, 이런 노출 처음이야
"아슬아슬 끈 비키니"… 99년생 치어리더, 미친 몸매
"예원누나 있네"… 세븐틴 숙소에 의문의 여성이?
"초밀착 샤넬 원피스 얼마?"… 제니, 완벽 몸매
"남편 자리에 자식같은 男"… 박세리 '연애운' 보니?
전 연인과 쌍방폭행… 유명 조연배우 A씨 누구?
"경매가 1544만원"… 2차도 품절된 뷔 '가방' 무엇?
"달려와 심폐소생술"… 임영웅, 추가 목격담
"프리지아=내동생" 강예원, SNS 비공개… 사과는?
'재벌 3세' 함연지, 이것도 명품 가방?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