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KBO' 핵심 추진 사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O가 2022년 제1차 이사회를 열고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사업 추진 방향을 의결했습니다.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아 빠르게 변화하는 팬들의 요구를 만족 시킬 혁신적인 제도 개선과 통합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한 겁니다.
KBO 이사회는 트래킹 시스템 통합도 의결했는데 각 구단의 트래킹 시스템을 통합해 팬들에게 지금보다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들에게 더 다양한 기록 정보 제공
KBO가 2022년 제1차 이사회를 열고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사업 추진 방향을 의결했습니다.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아 빠르게 변화하는 팬들의 요구를 만족 시킬 혁신적인 제도 개선과 통합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한 겁니다.
KBO 이사회는 팬들의 관심이 높은 포스트 시즌의 참가 팀 확대, 경기 운영 방식 변화 등을 검토하기로 했는데 이르면 2022 시즌부터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KBO 이사회는 트래킹 시스템 통합도 의결했는데 각 구단의 트래킹 시스템을 통합해 팬들에게 지금보다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트래킹이 통합되면 팬들은 동일한 조건에서 측정된 투수 구속, 투구 궤적, 타구 속도 등을 중계 화면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KBO는 유소년 유망주 육성을 통한 저변 확대 사업도 지속해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첨단 장비를 활용한 과학적 분석 프로그램으로 훈련과 측정 결과를 연구해 매뉴얼로 제작 각 학교에 보급할 계획입니다. 전광열 기자 [revelge@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화장실에서 40대 여성 불법 촬영한 중학생 검거
- 유명 역술인 ″윤석열, '조국이 대통령 되겠는가' 묻더라″
- 박범계 ″성남FC 후원금 수사 견해 차 있었다″…김오수, 진상조사 지시
- 16살 연하 남친 살해한 30대 여성, 항소심서 감형받은 이유는?
- 방탄소년단, 콜드플레이 협업곡 'My Universe'로 美 빌보드 역주행
- [단독] 유명 조연 배우, 전 연인 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
- 브래드 피트 '파이트 클럽', 중국서 결말 바뀌었다…이유는?
- 리처드 기어에게 '뺨 키스' 받은 인도 여배우, 15년 만에 외설 혐의 벗어
- ″접종완료자 기준 '오락가락' 혼란스럽다″…바뀐 기준은?
- '심상정 앞선' 허경영, 다자대결서 5.6%…방송토론 나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