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감독 "어떤 좀비물보다도 디테일 살아있어"

김정진 2022. 1. 26. 14: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킹덤'으로 전 세계에 한국형 좀비를 알렸던 넷플릭스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새로운 'K-좀비'를 선보인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지금 우리 학교는'은 정체 모를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에서 고립된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그린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학교를 배경으로 한 작품답게 박지후, 윤찬영, 이유미 등 20대의 신예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기대를 모은다.

'지금 우리 학교는'에는 조이현, 로몬, 유인수, 임재혁 등도 출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규 감독 "인간다움이 무엇인지 전하고 싶다"..28일 넷플릭스 공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출연진과 이재규 감독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김우진 인턴기자 = '킹덤'으로 전 세계에 한국형 좀비를 알렸던 넷플릭스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새로운 'K-좀비'를 선보인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지금 우리 학교는'은 정체 모를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에서 고립된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그린다.

연출을 맡은 이재규 감독은 "폐쇄된 공간에서, 아직 성숙하지 못한 학생들이 어떤 선택을 하는지 지켜보는 작품"이라면서 좀비를 소재로 한 기존 작품과의 차별점을 설명했다.

이어 "표현적으로는 그 어떤 좀비물보다 디테일이 살아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감독은 또 "(작품에 등장하는 학교폭력 등의 문제가) 학내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회에서도 반복되는 문제"라며 "사람들이 어떤 희망을 품고 살아가야 하는지, 인간다움이 무엇인지를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학교를 배경으로 한 작품답게 박지후, 윤찬영, 이유미 등 20대의 신예 배우들이 대거 등장해 기대를 모은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의 (왼쪽부터) 배우 윤찬영, 박지후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남온조 역을 맡은 박지후(19)는 동료 배우들과 친해지기 위해 촬영 전부터 만나서 게임을 하는 등 함께 시간을 보냈다면서 "촬영할 땐 같은 반 친구 같았고, 끝날 땐 마치 졸업하는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을 통해 첫 주연을 맡은 아역배우 출신 윤찬영(21)은 "작품이나 역할의 무게가 부담됐는데 제가 마땅히 책임져야 할 무게이고 소화해야 할 역할이라 생각해서 책임감을 갖고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극 중 오랜 소꿉친구인 남온조를 짝사랑하는 이청산 역을 맡은 그는 "청산이가 항상 자기 목숨보다도 온조를 더 중요시한다는 점을 평소에도 생각하기 위해 휴대전화 뒤에 온조 이름이 적힌 스티커를 붙이고 다녔다"고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출연진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징어 게임' 속 지영 역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배우 이유미(28)는 이번 작품에서 오로지 자신밖에 모르는 이나연 역을 맡았다.

그는 "웹툰을 보고 나연이 캐릭터가 궁금했는데 연기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나연이가 얄밉지만 제가 연기해서 괜찮았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바람을 밝혔다.

'지금 우리 학교는'에는 조이현, 로몬, 유인수, 임재혁 등도 출연한다.

이 감독은 "매회 박진감이 넘치는 드라마"라며 "끝까지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28일 오후 5시 공개.

stopn@yna.co.kr

☞ 리처드 기어 볼키스 받고 '외설 논란' 인도 여배우, 15년만에…
☞  "비키라고 XX야" 경찰과 몸싸움…'장용준 영상' 공개
☞ 브래드 피트 주연 '파이트클럽' 중국서 결말 딴판…왜?
☞ 출동 경찰에게 '짭새 XX' 욕하고 뺨 때린 해경 벌금 300만원
☞ 호랑이와 유리창 하나를 사이에 둔 호텔방 추진
☞ 20㎞ 만취 운전한 검사…신호대기 중 차 안에서 잠들었다 덜미
☞ 여성 뒤에서 '몰래 소변' 30대에 강제추행 벌금 500만원
☞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 전 보좌관, 직원 성폭행 혐의 피소
☞ 팝스타 엘튼 존, 코로나 돌파감염…미국 콘서트 연기
☞ 손담비, 이규혁과 5월 결혼…봄날의 신부 된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