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서울바이오시스, 윤석열 전국교실 코로나 공기살균기설치 대선공약

이지운 기자 2022. 1. 26. 0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바이오시스가 강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임기 내 미세먼지는 물론 바이러스까지 함께 제거할 수 있는 정화기로 전환하겠다는 공약이 부각되면서다.

윤 후보는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화석연료 발전 비중 3분의 1 감축 ▲초중고, 노인요양시설에 미세먼지·바이러스 정화기 설치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 기준 강화를 약속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바이오시스가 강세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임기 내 미세먼지는 물론 바이러스까지 함께 제거할 수 있는 정화기로 전환하겠다는 공약이 부각되면서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서울바이오시스는 오전 9시 43분  현재 전일 대비 750원(6.30%) 오른 1만2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윤 후보는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화석연료 발전 비중 3분의 1 감축 ▲초중고, 노인요양시설에 미세먼지·바이러스 정화기 설치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 기준 강화를 약속했다. 윤 후보는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탈원전을 백지화하겠다"며 "고농도 초미세먼지 발생이 예상되는 석탄발전소는 가동 상한을 현재 80%에서 50%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미세먼지 정책과의 차별점에 대해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을 추구하는 바람에 화석연료의 사용 비중이 계속 늘게 됐다"며 "공기정화기 설치도 정부가 계획을 세워서 용의주도하게 가야 하는데 방향만 잡아 놓고 있으면 (안 된다)"이라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날 페이스북에 “탈원전 백지화 원전 최강국 건설"이라는 13글자의 글을 올렸다.

한편, 서울바이오시스는 광반도체 소자 전문기업으로 코로나바이러스도 1초 만에 멸균하는 살균·소독 시스템 '바이오레즈'솔루션을 선보인바 있다. 바이오레즈(Violeds) 공기살균기는 청정한 공간이 필수 조건인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제품에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모듈을 장착해서 먼지와 세균을 동시 제거가 가능한 감염 확산 방지 솔루션이다. 서울바이오시스는 관계자는 "공청 살균기를 제작해 세계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회사에 특허 라이선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힌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40대 여친 걱정 뿐"… 황찬성 예비신부, 8세 연상?
“세영누나♥ 예쁘세요”… 곽정욱 SNS 재조명
"끈으로만 가렸어"… '섹시 끝판왕' 치어리더 누구?
"치명美 넘쳐"… 한소희, 무보정이 이 정도?
"성희롱 심각"… 김현중, 악플에 고통 호소
"정신 못 차리고 가품에 빠져"… 송지아, 결국
"예비신부 지켜주려"… 한동근, 탈락 소감
"의대생 이미지메이킹?"… 박지현은 또 왜?
"XX야" 셰프 정창욱의 민낯… 칼로 협박까지?
살짝 드러난 D라인?… 이하늬 임신 후 첫 근황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