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맥도날드 도지코인 받아야" 트윗에..8% 반짝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에 가상화폐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머스크는 현지시간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맥도날드가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인다면 난 TV를 보면서 '해피 밀'을 먹겠다"고 썼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스크 트윗 직후 도지코인 8% 급증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에 가상화폐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머스크는 현지시간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맥도날드가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인다면 난 TV를 보면서 '해피 밀'을 먹겠다"고 썼습니다.
경제 매체 마켓 인사이더는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을 인용해 머스크의 트윗 직후 도지코인 가격이 8% 급등해 0.1445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상품 결제 수단으로 옹호해왔고 테슬라는 이달 중순부터 온라인 숍에서 판매하는 액세서리 상품 등에 대해 도지코인 결제를 허용했습니다.
한편 머스크의 트윗에 앞서 도지코인 공동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는 지난주 맥도날드 트위터 계정에 감자튀김이 먹고 싶다고 글을 올렸고, 맥도날드는 도지코인 마스코트인 시바견이 감자튀김을 물고 있는 이미지로 화답했습니다.
도지코인은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인기 있는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 암호화폐입니다. 밈코인은 유명 투자자 또는 커뮤니티의 영향을 많이 받아 테마성이 강하며 급등락이 심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지난 21일 미국 경제방송 CNBC의 유명 진행자 짐 크레이머는 트위터를 통해 “돈을 벌기 위해 매일 얼마나 많은 것들이 만들어지는지 알아야 한다”면서 "도지코인은 (미등록) 증권(security)이다. 향후 규제될 것이다. 도지코인을 조심하라"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석열 측 '검찰 정치화' 지적에 ″정권의 권력 사유화가 문제″
- 박지현, 조국 사과에 ″내로남불 벗어나기 위해선 내 편에 더 엄격해야″
- ″박근혜 가세연 출연?″…김세의·강용석과 '찰칵', 진실은?
- [단독] ″기분 나쁘게 쳐다봐서″...이웃주민 살인미수범 검거
- 하지원 주연확정, '커튼콜'서 강하늘과 호흡
- 尹, 신라호텔 영빈관서 취임식 만찬…민주 ″초호화 혈세 잔치″
- 이외수 장남 한얼 ″밀린 잠 청하듯 평온히 눈 감으셨다″
- 英 매체, ″女의원, 총리 주의 끌려 다리 꼬아…원초적 본능″ 보도에 발칵
- [영상] 푸틴, 이번엔 입술 깨물며 안절부절…정말 '파킨슨병'?
- [속보] 신규확진 8만 361명…사망자 100명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