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15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5억뷰를 돌파했다.
2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39분께 유튜브 조회수 15억 회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가 2013년 발표된 싸이의 '젠틀맨'(14억뷰)을 제치고 K팝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3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5억뷰를 돌파했다.
2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39분께 유튜브 조회수 15억 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2년 9개월 만.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짐작케 한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통산 두 번째 1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배출했다. 앞서 이들의 ‘뚜두뚜두(DDU-DU DDU-DU)’가 메가히트하며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18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우리나라 전체를 통틀어 1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아티스트는 싸이와 블랙핑크뿐이다.
이 가운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가 2013년 발표된 싸이의 '젠틀맨'(14억뷰)을 제치고 K팝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3위에 올랐다.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2019년 공개된 점을 떠올리면 조회수 상승 추이가 가히 기록적이다.
'Kill This Love'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룬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과 세련된 영상미를 담아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10'에 유일한 K팝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음원 역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 노래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과 빌보드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아울러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스트리밍 횟수 5억 회를 돌파했다.
한편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억대 뷰 영상 만 총 32편에 달한다.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222억 회 이상을 기록 중이며 구독자 수는 현재 7170만 명을 넘어섰다.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톱이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