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호, 김승우와 대선 라이벌..'대통령 정약용'

최지윤 입력 2022. 1. 26. 08: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탤런트 임호와 김강현이 TV영화 '대통령 정약용'에 힘을 싣는다.

다산 정약용이 현재로 와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는 이야기다.

정약용은 유배에서 풀려나 귀향길에 오른 1818년에서 204년 뒤인 2022년 대한민국으로 와 20대 대통령이 돼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차기 대선 유력한 후보였지만, 난데없이 나타난 정약용 때문에 위협을 느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호(왼쪽), 김강현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탤런트 임호와 김강현이 TV영화 '대통령 정약용'에 힘을 싣는다.

다산 정약용이 현재로 와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는 이야기다. 동명의 장편소설이 원작이다. 배우 김승우가 '정약용'에 캐스팅된 상태다. 정약용은 유배에서 풀려나 귀향길에 오른 1818년에서 204년 뒤인 2022년 대한민국으로 와 20대 대통령이 돼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임호는 여당 출신 대선주자 '한민국'을 맡는다. 차기 대선 유력한 후보였지만, 난데없이 나타난 정약용 때문에 위협을 느낀다. 김강현은 카이스트 양자역학 교수 '장희철'로 분한다. '윤공'(강영석) 고향 친구다. 어릴 적 놀림 받는 자신을 구해준 윤공과 친구가 됐고, 정약용 이야기를 귀에 딱지가 앉을 만큼 들었다.

영화 '희망의 별-이퀘지레템바'(2010) 이홍석 감독과 영화 '정직한 후보'(2020) 방봉원 작가가 만든다. 다음 달 온·오프라인에서 공개.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