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아침 8시' 2022 명예의 전당, 관전포인트 3가지

한동훈 2022. 1. 25. 2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 발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전미야구기자협회(BBWAA)는 미국 동부 표준시로 25일 오후 6시, 한국 시간으로는 26일 아침 8시에 2022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명예의 전당 후보 자격은 메이저리그에서 10시즌 이상 뛰고 은퇴 5년이 지나야 생긴다.

BBWAA 투표로 75% 이상 지지를 얻으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리 본즈.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2022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 발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약물 논란 스타들이 대거 포진한 이번 투표는 어느 때보다 많은 이야기를 낳았다. 특히 성적만으로는 역사상 최강 타자인 배리 본즈의 입성 여부가 최대 관심사다.

전미야구기자협회(BBWAA)는 미국 동부 표준시로 25일 오후 6시, 한국 시간으로는 26일 아침 8시에 2022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관전포인트는 크게 3가지다.

본즈를 비롯해 로저 클레멘스, 커트 실링, 새미 소사는 올해가 투표 10년차로 마지막 기회다. 본즈와 클레멘스, 소사는 약물 전력, 실링은 사생활 논란에 발목을 잡혔다. 중간 집계 결과 84.6%의 고공 득표율을 나타낸 데이비드 오티즈의 첫 턴 입성 여부에도 이목이 쏠린다. 동시에 2010년대 최대 약물 스캔들의 주인공 알렉스 로드리게스가 예상 외로 낮은 지지를 받은 점도 특별하다.

명예의 전당 후보 자격은 메이저리그에서 10시즌 이상 뛰고 은퇴 5년이 지나야 생긴다. BBWAA 투표로 75% 이상 지지를 얻으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다. 기회는 10년 동안 주어진다. 단 5%에 미달하면 바로 탈락이고 10년 연속 실패해도 탈락이다.

투표를 비공식으로 집계하는 'BBHOFT(Baseball Hall of Fame Vote Tracker)'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본즈는 77.7%, 클레멘스는 76.6%로 합격권이 아슬아슬하다. 실링은 60.6%, 소사는 24.5%로 탈락이 유력하다. 과거 사례를 보면 실제 결과는 이 집계보다 소폭 하락하는 경향을 나타내 본즈와 클레멘스도 아직은 불안하다.

오티즈는 무려 84.6%를 얻었다. 이변이 없는 한 입성이 확실하다. CBS스포츠는 '올해에 헌액되는 선수가 있다면 오티즈다. 오티즈가 되거나 아무도 되지 않거나다'라 예측했다.

로드리게스는 40%도 못 넘었다. 39.9%다. CBS스포츠는 '여론 조사 결과 로드리게스는 50%도 받지 못할 것이다. 아마 40%도 미달할 것이다. 확실히 볼 만한 결과다'라 평가했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짝퉁논란 송지아, 父 치과의사 아냐..문제 있는 직업”
시아버지가 6년 동안 성폭행 “효도한다고 생각해”
전 MLB 투수, 여자친구 딸 때려 살해..징역 40~60년형
“자연인 된 동생, 이렇게라도 보니 좋아”…이시영, 가족사 공개(ft.이승윤)
윤종신 “♥전미라 불화설 알고 있다”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