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해외취업연수 평가서 A등급 2개 획득

2022. 1. 25. 13: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문화대는 K-Move 스쿨이 해외 취업 연수사업 평가에서 운영기관 평가 A등급과 연수과정 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최근 K-Move 스쿨 등 2020년 해외 취업 연수사업 운영에 참여한 전국 82개 운영기관에 대한 평가와 이들 기관이 운영한 183개 연수과정에 대한 평가를 시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 해외취업 K-Move스쿨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승호 총장.[계명문화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는 K-Move 스쿨이 해외 취업 연수사업 평가에서 운영기관 평가 A등급과 연수과정 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최근 K-Move 스쿨 등 2020년 해외 취업 연수사업 운영에 참여한 전국 82개 운영기관에 대한 평가와 이들 기관이 운영한 183개 연수과정에 대한 평가를 시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계명문화대는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2가지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았다.

계명문화대는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년 연속 해외 취업 연수사업인 'K-Move스쿨 해외 취업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85명의 해외 취업자를 배출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해외 취업 연수과정을 통해 총 65명이 취업하는 등 높은 취업률과 만족도를 나타냈다.

2월에 종료되는 2021년 K-Move 스쿨 말레이시아 해외 취업 연수과정의 경우도 연수생 10명 전원이 쿠알라룸푸르와 페낭에 소재한 글로벌 IT기업과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에 취업이 확정돼 다음달 출국할 예정이다.

박승호 총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학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이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