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2022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5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수부는 지난 2016년부터 해양수산분야 창업기업과 중소·벤처기업에 사업화 자금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창업부문 3개·투자유치 부문 2개 총 29.6억 지원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2022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 5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수부는 지난 2016년부터 해양수산분야 창업기업과 중소·벤처기업에 사업화 자금과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까지 총 300여개 기업에 약 70억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창업부문 3개 프로그램과 투자유치 부문 2개 프로그램을 통해 100여개 기업에 총 29억6000만원을 지원한다. 창업부문 지원 프로그램은 ▲해양수산 전문 창업기획자를 통해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 24개 업체에 맞춤형 창업 보육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창업 7년 이내 해양수산 기업에게 시제품 제작·제품 검증·해외진출자금 등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 ▲해양수산 중소·벤처기업에 홍보·마케팅·판로 개척과 관련된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화 컨설팅 지원으로 구분된다.
투자유치 부문 지원 프로그램은 해양수산 중소·벤처기업이 벤처캐피탈 등 투자기관에 기업을 홍보하고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업설명회와 기업현장방문 등을 지원하는 해양수산 투자유치 활성화 프로그램과 기업진단, 자금조달 구조 설계, 투자자 발굴 및 매칭 등 중소·벤처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7일부터 해양수산 창업투자 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시에 2개 이상의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해수부는 프로그램별 심사 절차에 따라 참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김인경 해수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이번 2022년 해양수산 창업투자 지원 사업은 해양수산 분야 신규 사업 창업부터 사업화, 투자 유치까지 기업 성장 전주기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해양수산 기업들이 꼭 필요한 지원을 얻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세영, 결혼 발표했던 日 남친과 결별 "마음 정리"
- '46억 건물주' 서경석, 건물 첫 공개에 "누추하다"
-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 열살차 김자연과 결혼
- 레이디제인, 60평대 신혼집 공개…"임현태♥ 몸만 들어와"
- 샤이니 키, 신동엽과 불화설?…"일부러 대화 걸지 않을 뿐"
- 세븐♥이다해, 달달한 수영장 데이트 "물만 보면 풍덩 허허"
- 김새롬 "돌싱 선구자 서장훈, 내 인생의 롤모델"
- 비, 85억 부동산 사기혐의 피소에 "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 송중기·이효리 축하…안혜경, 촬영감독과 결혼(종합)
- '53세' 최성국, '늦깎이' 아빠…24세 연하 아내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