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마, 12년 만에 정규앨범 낸다..다음달 '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컬 그룹 '빅마마'가 12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빅마마가 2010년 발매한 다섯 번째 정규앨범 '5' 이후 약 1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다.
해체 9년 만인 지난해 6월 싱글 '하루만 더'를 발표하고 재결성한 빅마마는 8개월 만에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태어나다'의 '본(Born)'과 '근본 본(本)'을 담은 앨범명에 맞게 빅마마는 그룹만이 가진 원초의 색깔과 호흡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보컬 그룹 '빅마마'가 12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25일 소속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마마는 오는 2월10일 정규 6집 '본(Born·本)'을 선보인다.
빅마마가 2010년 발매한 다섯 번째 정규앨범 '5' 이후 약 1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다. 해체 9년 만인 지난해 6월 싱글 '하루만 더'를 발표하고 재결성한 빅마마는 8개월 만에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본'은 빅마마의 기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태어나다'의 '본(Born)'과 '근본 본(本)'을 담은 앨범명에 맞게 빅마마는 그룹만이 가진 원초의 색깔과 호흡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고했다.
빅마마는 지난 2003년 '브레이크 어웨이(Break Away)'로 데뷔했다. 솔 가창과 하모니를 뽐내며 '배반', '거부', '여자', '안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했다.
지난해 '하루만 더'를 통해 박민혜·신연아·이영현·이지영 등 원년 멤버 4명이 다시 뭉쳐 주목 받았다. 이 곡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재조명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호 귀순 배우 김혜영 "이혼 3번…내가 원한 적 없어 허망"
- 안정환, 외국학교 동거 기숙사 충격 "딸 리원이는 안 돼"
- 이경규 "곰장어 먹다가 위궤양 과다출혈로 응급실行…죽을 뻔했다"
- 박명수 "아이유, 갈비 보내줘"…8년째 명절 선물
- 김가연 "시어머니 앞에서 시누이와 싸워…모른 척 산다"
- 지수·로제 관람…블랙핑크 리사 19금쇼 선정성 논란
- "죽이지 않으면"…또래살인 정유정 메모 공개
- 이세영, 日남친 파혼 이유? "자꾸만 나를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 결혼도 못하고 가슴 아파…행복한 가정 꾸리길"
- '유튜브 수익 49억' 침착맨, 활동 중단…주호민 사태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