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 호텔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 LA 아트쇼 공식 참가

김경목 기자 2022. 1. 24. 23: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럭셔리 호텔침구 구스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가 북미 최대 규모 국제 예술 이벤트 로스앤젤레스 아트쇼(2022 LA ART SHOW)에 공식 참가한다고 밝혔다. 
 

로스앤젤레스 아트 쇼는 모던 & 컨템포러리 작품들을 집중 조명하기 위한 북미 지역 페어로 시작해 매년 성장해 국제적인 페어로 자리매김했다.

올해에는 전 세계 23개국, 120여 개의 메이저 갤러리들이 참가해 회화, 조각, 설치, 미디어 등 2만여 점이 넘는 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을 소개했다.

LA 아트쇼 관계자는 "로스앤젤레스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창조 커뮤니티 활성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가 필요했다"고 밝히며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대한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19일 4대 보그 커버 이미지를 모두 장식한 슈퍼모델 카이아 거버가 호스트를 맡은 VIP 프리뷰로 시작된 2022 LA 아트쇼는 23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호텔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를 포함해 로스앤젤레스 박물관(LACMA), UCLA 시카고 전문 연구기관, 라틴 아메리카 박물관(MOLAA) 등 유수의 명문 문화예술기관이 참가했다.

LA 아트 쇼에서는 유럽 현대 시각문화 발전사를 집중적으로 조명한 유러피안 파빌리온(EUROPEAN PAVILION), 잠재된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신진 아티스트의 단독 전시전, 매년 바뀌는 문화예술계 동향에 대한 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또한, 회화와 다른 사진 및 20세기부터 등장한 장르까지 확장해 더욱 다채로운 쇼로 거듭나고 있다.

LA 아트쇼는 VIP 프리뷰 행사를 통한 CSR 프로젝트 외에도 앤 해서웨이, 엠마 로버츠, 존 햄, 소피아 베르가나 등이 역대 앰버서더로 기용해 현대 미술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독려해 미국의 예술 수도 뉴욕을 넘어서는 문화 허브를 구축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크라운구스는 LA 아트쇼 말고도 런던 아트페어, 메종 & 오브제 파리, 뉴욕 바이 디자인 페스티벌 등 여러 국제적인 문화 축제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예술에 대한 열정과 집념을 지닌 크라운구스는 가나아트센터와 함께 한 '크라운구스 아틀리에' 개관을 시작으로 전용 아트파운데이션 공간 '크라운구스 하우스 도산'을 오픈하였고, 홈퍼니싱과 예술을 결합한 '아트베딩'이라는 독자적인 장르를 개척해왔다.

최근 럭셔리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는 건축계의 노벨상인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건축물들을 담는 세계적인 사진작가 이완 반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크라운구스의 새로운 아트베딩이 공개될 전망이다.

크라운구스 아트파운데이션 팀은 그간 패션, 디자인, 홈퍼니싱 등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모던한 트렌드를 독창적인 예술관점에서 풀어낸다"고 평가받아온 만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전문지 중 하나인 월드 오브 인테리어(The World of Interiors)가 럭셔리 호텔침구 구스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를 소개했다.

1981년 창간된 월드 오브 매거진은 인테리어를 비롯해 디자인, 패션 등 상위 0.01%를 위한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전해왔다.

이번 2월호에 소개된 크라운구스의 럭셔리 커버 컬렉션은 '드 랑 컬렉션 시에나 골드'로, 초절기교로 완성되는 선율이 아름다운 파기니니 바이올린 변주곡 카프리스 24번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또한, 크라운구스는 2022 새해를 맞이하여 '마이애미 불꽃놀이 선상 크루즈파티'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는 국제적으로 찬사받는 시페어 메가요트(SeaFair Mega Yacht)에서 진행되었으며, 미국 주요 정 재계 인사와 글로벌 셀러브리티들로 이루어진 전 세계 VIP들만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신혼 호텔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는 럭셔리 호텔침구 컬렉션을 활용한 인테리어 스타일링으로 격식 높은 새해 전야제를 완성했다. 크라운구스 비스포크 팀이 완성한 요트 비스포크에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 전해졌다. 

글로벌 럭셔리 호텔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의 2022 LA 아트쇼 참가, 런던 아트페어, 메종 & 오브제 파리, 뉴욕 바이 디자인 페스티벌에서 공개된 아트 베딩, 크라운구스 하우스 도산,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선보일 아트파운데이션, 이완 반, 스쿱 데빌 등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력, 월드 오브 인테리어, 테틀러, 보그 속 크라운구스,

2022 신년맞이 선상 크루즈 파티 진행, 겨울이불, 간절기이불, 신혼이불, 혼수이불, 호텔베개, 아이더다운 이불, 크라운 비스포크 서비스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라운구스의 청담 부티크 및 비벌리 힐스 & LA 부티크, 온라인 부티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목 기자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