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갑자기 핑크색으로?" 아이폰13 또 품질논란

차현아 기자 2022. 1. 24. 2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부 애플 아이폰13에서 화면이 핑크색으로 바뀌고 기기가 멈추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토론포럼에 글을 남긴 한 이용자는 "사진을 찍으려 했는데 화면이 멈췄다가 갑자기 핑크색으로 바뀌었다"며 "애플에 연락했더니 문제가 없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앞서 아이폰12에서도 디스플레이 오른쪽 하단이 핑크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 '벚꽃 에디션'이냐는 농담섞인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 토론포럼에 공규된 한 애플 아이폰13 사진.

일부 애플 아이폰13에서 화면이 핑크색으로 바뀌고 기기가 멈추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해외 뿐만아니라 국내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비슷한 버그가 생긴 것으로 보이지만, 애플은 정확한 원인을 밝히지 않고 있다.

23일(현지시각) 나인투파이브맥(9to5mac) 등 외신에 따르면 글로벌 애플 이용자 커뮤니티 토론포럼 등에는 이 같은 이용자 피해사례가 공유되고 있다. 이 현상은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맥스 등 지난해 출시된 기기에서 주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토론포럼에 글을 남긴 한 이용자는 "사진을 찍으려 했는데 화면이 멈췄다가 갑자기 핑크색으로 바뀌었다"며 "애플에 연락했더니 문제가 없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아이폰13 프로를 사용 중인데 자꾸 멈춰 전원을 껐다켰다 해야 하고, 화면이 핑크색으로 변했다"고 전했다.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의 모임 카페인 '아사모'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아이폰13에서 일명 '벚꽃 현상'이 발생했다는 후기가 공유됐다. 앞서 아이폰12에서도 디스플레이 오른쪽 하단이 핑크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발생해,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서 '벚꽃 에디션'이냐는 농담섞인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이 현상을 겪은 일부 이용자는 서비스 센터에서 실제 제품을 교환받은 것으로 보인다.

국내 애플 아이폰 이용자 커뮤니티에서 '벚꽃 현상'을 겪었다며 일부 이용자들이 후기를 공유했다.

중국 IT 매체 마이드라이버스(My Drivers)에 따르면 중국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는 이 버그가 소프트웨어 문제라는 설명을 내놨다. 이 매체는 "중국에선 장치의 하드웨어에 이상이 없고 시스템이 멈췄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는 입장으로, 스마트폰 데이터를 백업하고 최신 iOS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애플코리아는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관련기사]☞ "중국 좋아해" 송지아, 中 유튜브서 김치찌개 '파오차이'로 표기현아♥던, 생중계 무대서 딥키스…"헉, 할리우드인 줄""치콜레?" 정국 한마디에 이름바꾼 美기업…BTS파워 대단하네달려오던 SUV 10여m 하늘로 '붕'…포항서 대형 교통사고'옛 사랑' 설현·지코, 결별 5년만에 만났다…"난처하네"
차현아 기자 chach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