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라이관린까지 뭉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연말 팬들의 염원 속 스페셜 재결합 무대로 반가움을 전했던 그룹 워너원(Wanna One)이 음원으로 뭉쳤다.
'2021 MAMA' 무대 후 정식 음원 발매에 지속적인 논의가 있었고 워너원은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앨범 발매를 결정했다.
한편 3년 만에 완전체로 모이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는 워너원의 새 디지털 싱글 'B-Side'는 오는 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연말 팬들의 염원 속 스페셜 재결합 무대로 반가움을 전했던 그룹 워너원(Wanna One)이 음원으로 뭉쳤다. 일회성 무대가 아닌 라이관린까지 포함한 완전체 음원 발매까지 이어진 재결합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워너원은 24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7일 발매되는 새 디지털 싱글 '비-사이드(B-Side)'의 첫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워너원의 상징적인 오브제인 카세트테이프를 모티브로, 발매일을 뜻하는 숫자 '22-1-27'과 알파벳 B, 워너원의 공식 로고가 새겨져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은 'A-Side'에 멈춰있던 워너원과 워너블의 시간을 'B-Side'로 다시 재생시킴과 동시에 언제나 그랬듯 항상 옆에 있겠다는 'Beside(~옆에)'의 의미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B-Side'에 수록되는 신곡 '뷰티풀 파트3'는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1 MAMA)'에서 3년 만에 다시 뭉친 워너원이 새롭게 선보인 곡으로 2017년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 '뷰티풀', 2018년 첫 정규앨범 수록곡 '뷰티풀 파트2'에 이어 워너원과 워너블의 아름답고 변함없는 약속에 대해 노래한다.
'2021 MAMA' 무대 후 정식 음원 발매에 지속적인 논의가 있었고 워너원은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앨범 발매를 결정했다. 특히 '2021 MAMA'에 아쉽게 불참했던 라이관린이 녹음에 참여하며 11명 완전체가 함께 만든 뜻 깊은 음원이 완성됐다.
지난 2019년 1월 27일 고척 스카이돔 콘서트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종료한 바 있는 워너원은 3년 만인 오는 27일에 맞춰 'B-Side'를 발매하게 됐다. 이는 워너원과 워너블이 마지막으로 만났던 날이 행복하게 기억되길 바라는 워너원의 마음을 담아 더욱 뭉클함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3년 만에 완전체로 모이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는 워너원의 새 디지털 싱글 'B-Side'는 오는 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웅이 영웅했네~' 임영웅, 교통사고 환자 목숨 구했다
- '태국 재벌 결혼' 신주아 "외로워 벽 보고 혼잣말도..." 고백
- 장영란 "쌍꺼풀 수술 3번, 끝까지 찢었다" 솔직하다 못해 과한 성형 고백
- '최진실 딸' 최준희, 44kg 감량 "울기도 많이 울었다"
- [HI★PICK] 설현부터 황신혜까지 빠진 '어그 부츠'
- '아는 형님' 송지아 "미스코리아 권유받아"...어린 시절 사진 공개
- [HI★초점] 여성 솔로 러시, 아이유급 스타 나올까
- '앤디 예비신부' 이은주 아나운서 "감사 연락 드리겠습니다"
- '슈돌' 박주호, 하남 새집 공개…진우 개인 방 생겼다
- 열혈 형사 변신 김래원, SBS 드라마로 안방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