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언제나 항상 옆에 있을게'..3년만의 컴백, 싱글 '비-사이드' 티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워너원(Wanna One)이 3년 만에 돌아온다.
지난 2019년 1월 27일 고척 스카이돔 콘서트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종료한 바 있는 워너원은 3년 만인 오는 27일에 맞춰 '비-사이드'를 발매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워너원(Wanna One)이 3년 만에 돌아온다.
스윙엔터테인먼트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7일 발매되는 새 디지털 싱글 '비-사이드(B-Side)'의 첫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워너원의 상징적인 오브제인 카세트테이프를 모티브로, 발매일을 뜻하는 숫자 '22-1-27'과 알파벳 B, 워너원의 공식 로고가 새겨져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은 '에이-사이드(A-Side)'에 멈춰있던 워너원과 워너블의 시간을 '비-사이드'로 다시 재생시킴과 동시에 언제나 그랬듯 항상 옆에 있겠다는 'Beside(~옆에)'의 의미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비-사이드(B-Side)'에 수록되는 신곡 '뷰티풀 (파트3)(Beautiful (Part 3))'는 '2021 MAMA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서 3년 만에 다시 뭉친 워너원이 새롭게 선보인 곡으로 2017년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의 타이틀곡 '뷰티풀(Beautiful)', 2018년 첫 정규앨범 수록곡 '뷰티풀 (파트 2)(Beautiful (Part ll))'에 이어 워너원과 워너블의 아름답고 변함없는 약속에 대해 노래한다.
워너원은 '2021 MAMA' 무대 후 정식 음원 발매에 지속적인 논의가 있었고,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앨범 발매를 결정했다. 특히 '2021 MAMA'에 아쉽게 불참했던 라이관린이 녹음에 참여하며 11명 완전체가 함께 만든 뜻깊은 음원이 완성됐다.
지난 2019년 1월 27일 고척 스카이돔 콘서트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종료한 바 있는 워너원은 3년 만인 오는 27일에 맞춰 '비-사이드'를 발매하게 됐다. 이는 워너원과 워너블이 마지막으로 만났던 날이 행복하게 기억되길 바라는 워너원의 마음을 담아 더욱 뭉클함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워너원의 새 디지털 싱글 '비-사이드'는 오는 27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정원희 인턴기자 hgarde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E★이슈] 태연→최예나 女 솔로 전성시대…그룹 떠난 이들의 공통점은?
- [인터뷰] 키썸, 코로나19 겪은 래퍼의 진심
- [인터뷰]'킹메이커' 설경구 “DJ 역할 중압감…가명 쓰자고 했죠”
- 시원하게 터지는 고음 '완벽 소화' 프로미스나인, 'DM' 첫 주 음악방송 활동 성료
- 거침없는 케플러, '와 다 다'로 '엠카' 2주 연속 1위…음악방송 3관왕
- 펜타곤 '새로운 세계로 너를 초대한다'...미니 12집 '인바잇유' 오늘(24일) 공개
- '데이식스' 원필, 정규 1집 '필모그래피'로 첫 솔로 발걸음…2월 7일 공개
- 은하·신비·엄지, '비비지'로 두 번째 데뷔 '선명한+나날들'
- YG '트레저가 부르는 MZ식 세레나데 기대'...12인 완전체 콘셉트 필름 공개
- 방탄소년단 'DNA' MV 14억 뷰 돌파…두 번째 14억 뷰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