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온라인]멀티플랫폼 게임 인기..'언디셈버' 20위 차지

강미화 2022. 1. 24.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월 셋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 멀티플랫폼 게임이 강세를 보였다.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트릭스에 집계된 PC방 온라인 게임 이용시간 순위를 살펴보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16위, '언디셈버'가 20위를 각각 차지했다.

'오딘'은 전주 대비 10.2% 일 이용시간이 증가했고, 순위도 두 계단 올랐다.

'피파온라인 4'는 전주 대비 일 이용시간이 1.41%, '스타크래프트'는 0.73% 소폭 감소했지만 순위는 한 계단씩 상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월 셋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 멀티플랫폼 게임이 강세를 보였다.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트릭스에 집계된 PC방 온라인 게임 이용시간 순위를 살펴보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16위, '언디셈버'가 20위를 각각 차지했다. 

2종 게임은 모두 론칭일부터 PC와 모바일 기기 서비스를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오딘'은 전주 대비 10.2% 일 이용시간이 증가했고, 순위도 두 계단 올랐다. 

라인게임즈가 지난 13일 출시한 '언디셈버'는 1월 둘째 주 4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셋째 주엔 2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용시간이 모두 반영되면서 전주 대비 이용시간이 4배(337.84%) 늘어난 결과다. 특히 20일에는 업데이트로 인해 접속 가능 시간이 줄면서 일 순위가 72위로 하락했으나, 주말에는 일 순위 16위까지 올라 추가 상승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와 함께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도 19.25% 일 이용시간이 증가하면서 4위를 다시 차지했다. 특히 주말인 22일과 23일에는 3위와 2위를 각각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이 게임은 지난 12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 진입장벽을 낮춘 바 있다.

이 외에 상위권에서 순위 변동이 많았으나 대부분 이용시간 감소 폭이 크고 작음에 따른 결과로 나타났다. '피파온라인 4'는 전주 대비 일 이용시간이 1.41%, '스타크래프트'는 0.73% 소폭 감소했지만 순위는 한 계단씩 상승했다.

'던전앤파이터'는 남거너 신규 전직 추가 효과를 이어가면서 전주 대비 1.6% 이용시간이 늘어 2주 연속 순위가 올랐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주 대비 일 이용시간이 1.45% 감소했지만 점유율 47.8%를 보였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