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라이관린 포함해 신곡 녹음.. 27일 발매

김진석 기자 2022. 1. 24. 13: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너원 티저
우여곡절 끝에 나오긴 나온다.

워너원(Wanna One)이 24일 오후 공식 SNS에 27일 발매되는 새 디지털 싱글 '비-사이드(B-Side)' 첫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워너원의 상징적인 오브제인 카세트테이프를 모티브로 발매일을 뜻하는 숫자 '22-1-27'·알파벳 B·워너원의 공식 로고가 새겨져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은 '에이-사이드(A-Side)'에 멈춰있던 워너원과 워너블(팬덤)의 시간을 '비-사이드'로 다시 재생시킴과 동시에 언제나 그랬듯 항상 옆에 있겠다는 'Beside(~옆에)' 의미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신곡 '뷰티풀(Beautiful)(Part.3)'는 2021 MAMA에서 3년 만에 다시 뭉친 워너원이 새롭게 선보인 곡으로 2017년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뷰티풀' 2018년 첫 정규앨범 수록곡 '뷰티풀(Part.ll)'에 이어 워너원과 워너블의 아름답고 변함없는 약속에 대해 노래한다. MAMA 무대 후 정식 음원 발매에 지속적인 논의가 있었고 워너원은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앨범 발매를 결정했다. 아쉽게 불참했던 라이관린이 녹음에 참여하며 11명 완전체가 함께 만든 뜻 깊은 음원이 완성됐다.

2019년 1월 27일 고척 스카이돔 콘서트를 끝으로 공식 활동을 종료한 워너원은 3년만인 27일에 맞춰 신곡을 발매하게 됐다. 이는 워너원과 워너블이 마지막으로 만났던 날이 행복하게 기억되길 바라는 워너원의 마음을 담아 더욱 뭉클함을 선사하고 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