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원필, 솔로 데뷔한다..2월 7일 '필모그래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식스' 원필이 데뷔 약 6년 5개월 만에 솔로로 데뷔한다.
원필이 다음 달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첫 솔로 앨범 '필모그래피'(Pilmography)를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원필 첫 정규 음반의 무드 필름을 깜짝 공개했다.
원필은 데이식스와 그룹 첫 유닛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로 폭넓은 음악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박혜진기자] ‘데이식스’ 원필이 데뷔 약 6년 5개월 만에 솔로로 데뷔한다.
원필이 다음 달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첫 솔로 앨범 '필모그래피’(Pilmography)를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원필 첫 정규 음반의 무드 필름을 깜짝 공개했다.
원필은 신비로운 푸른빛 구슬을 만졌다. 거센 폭풍우 속으로 몸을 내던졌다. 하늘을 거쳐 바다에 빠졌다.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필모그래피’는 원필(WONPIL)과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합한 단어다. 감성 싱어송라이터를 예고했다.
원필은 데이식스와 그룹 첫 유닛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로 폭넓은 음악을 선보였다. 작사, 작곡은 물론 악기 연주와 보컬까지 다양한 재능을 펼쳤다.
앞서 뮤지컬 '태양의 노래', 웹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 등에서는 연기에 도전, 풍부한 감정 표현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소속사 측은 “원필은 일상 속 다양한 감정들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리스너들과 공감대를 형성해왔다”며 “감성 싱어송라이터의 진면모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