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화계 NFT 대세..'해적:도깨비 깃발'도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시네마가 영화 '해적:도깨비 깃발'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굿즈를 24일 공개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NFT라는 진일보한 기술을 통해 '해적:도깨비 깃발' 캐릭터와 함께 해적선에 올라 바다를 탐험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가장 트렌디한 기술을 기반으로 즐거운 영화 감상과 나만의 특별한 굿즈 소장의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NFT 굿즈를 론칭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롯데시네마가 영화 '해적:도깨비 깃발'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 굿즈를 24일 공개했다.
롯데시네마는 이번 NFT로 '해적:도깨비 깃발'에 등장하는 캐릭터 8명 관련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NFT 기술을 활용해 영화를 보는 재미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자신만의 소유권을 갖는 디지털 영상 굿즈를 관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영화 속 캐릭터의 역동적인 모습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롯데시네마에서 '해적:도깨비 깃발'을 사전 예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NFT 1만개의 시크릿코드를 부여할 예정이다. 시크릿코드를 받은 고객은 위치크래프트가 서비스 중인 'W.CRAFT' 웹페이지에 접속해 NFT 굿즈을 얻을 수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NFT라는 진일보한 기술을 통해 '해적:도깨비 깃발' 캐릭터와 함께 해적선에 올라 바다를 탐험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가장 트렌디한 기술을 기반으로 즐거운 영화 감상과 나만의 특별한 굿즈 소장의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NFT 굿즈를 론칭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했다. '헤적:도깨비 깃발'은 오는 26일 개봉한다.
롯데시네마는 앞서 지난해 12월 '매트릭스:리저렉션' 개봉에 맞춰 위치크래프트와의 협업해 업계 최초 NFT굿즈를 배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서울서 충남 4시간 달렸는데…스님, 택시비 19만원 먹튀
- "신랑은 내 남자"…홍석천, 테이 결혼식장서 망언
- 이승기, 심경 변화?…SNS 게시물·프로필 모두 삭제
- '이다해♥' 세븐 방에 침대…신혼인데 벌써 각방?
- 강재준 "23㎏ 감량 후 이은형과 부부관계 좋아져"
- 대장암 4기 전여옥 "암 걸렸다니 좌파들 좋아해"
- '선우은숙 4세 연하 재혼남' 유영재, 각종 루머에 "한계"(종합)
- 공효진 "원래 비혼주의…케빈오 만나고 생각 바뀌어"
- 이경규 "시청률 부진 '놀면 뭐하니?'…폐지가 답"
- 이수진, 세 번째 결혼 못하고 파혼 "집착 심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