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가요대상' NCT 127, 사상 첫 대상 수상..임영웅 4관왕 영예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서울가요대상'에서 그룹 NCT 127이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서울가요대상'이 23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됐다.
대상의 영예는 NCT 127에게 돌아갔다.
이번 본상은 엔하이픈(ENHYPEN), 헤이즈, 브레이브걸스, 오마이걸, 강다니엘, 에스파(aespa), 에이티즈(ATEEZ), NCT 127, 더보이즈(THE BOYZ), 임영웅,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유에게 돌아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2022 서울가요대상'에서 그룹 NCT 127이 대상을 수상했다.
'2022 서울가요대상'이 23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됐다.
'서울가요대상'은 지난 1990년을 시작으로 한 해 큰 사랑을 받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들이 모이는 시상식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 수칙 준수하고 대면 공연 개최를 결정했다.
대상의 영예는 NCT 127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예상하지 못한 큰 상을 받게 됐다. 아홉 명의 멤버가 열심히 달려왔다. 우리뿐만 아니라 NCT 모든 멤버들이 노력했기에 얻을 수 있었던 성과다. 모든 멤버들이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최고음원상을 받은 아이유는 "굉장히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지난해 '라일락' 앨범을 준비하면서 레고 기쁜 일도 많았지만 어렵고, 20대의 마지막을 정리한다는 주제가 강했기 때문에 고생도 많이 했다. 이 모든 영광을 유애나와 작곡가들에게 바치겠다"라고 말했다.
최고앨범상은 NCT DREAM이 차지했다. 이들은 "지난해 정규 1집을 보여드리면서 멋진 무대 보여드렸는데 보답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 2022년에도 항상 열심히 하고 팬들 가장 사랑하는 NCT DREAM이 되겠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본상과 월드베스트아티스트상, U+아이돌Live 베스트아티스트상을 받아 3관왕에 올랐다.
이번 본상은 엔하이픈(ENHYPEN), 헤이즈, 브레이브걸스, 오마이걸, 강다니엘, 에스파(aespa), 에이티즈(ATEEZ), NCT 127, 더보이즈(THE BOYZ), 임영웅,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유에게 돌아갔다.
특히 임영웅은 본상뿐만 아니라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을 차지하며 4관왕에 올랐다. 그는 "말 늘 사랑해주시는 영웅시대(임영웅 팬클럽) 가족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항상 이렇게 사랑 보내주신 덕분에 뜻깊은 상 하나 더 추가하게 됐다. 올 한 해에도 여러분께 정말 새로운 모습,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 다양한 곳에서 여러분들에게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한 번 뿐인 신인상은 이무진, 오메가엑스, 이펙스가 받았다. 먼저 이무진은 "음악을 저 혼자 하는 게 아니다.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대중성, 상업성에 취해서 저의 본질, 자아를 잃지 않는 뮤지션이 되겠다"라고 다짐했다.
오메가엑스 역시 "신인상은 저희에겐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는 상이다. 저희 11명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고 믿어주고 응원해준 팬분들 덕분에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펙스는 멤버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시상식에 불참했다.
◆ 이하 '2022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 대상 - NCT 127
◆ 최고앨범상 - NCT DREAM
◆ 월드 베스트 아티스트상 - 방탄소년단
◆ 최고음원상 - 아이유
◆ 본상 - 엔하이픈(ENHYPEN), 헤이즈, 브레이브걸스, 오마이걸, 강다니엘, 에스파(aespa), 에이티즈(ATEEZ), NCT 127, 더보이즈(THE BOYZ), 임영웅,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유
◆ 신인상 - 이무진, 오메가엑스(OMEGA X), 이펙스(EPEX)
◆ 인기상 - 임영웅
◆ 한류 특별상 - 엑소(EXO)
◆ U+아이돌Live 베스트아티스트상 - 방탄소년단
◆ 올해의 발견상 - 이랑
◆ 베스트 퍼포먼스상 - 스테이씨(STAYC), 엔하이픈(ENHYPEN)
◆ 트로트상 - 임영웅
◆ OST상 - 임영웅
◆ 발라드상 - 웬디
◆ R&B 힙합상 - 현아
◆ 심사위원 특별상 - 정동하
[티브이데일리 박상후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신정헌 기자]
2022 서울가요대상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 접종 거부한 배우, 당신의 생각은?
- '성추행 의혹' 제임스 프랭코, 피해 주장 여성에 25억 합의금 지불 [TD할리웃]
- 안젤리나 졸리, '전 남편' 밀러와 재결합하나…방문 모습 포착 [TD할리웃]
- 레이디 가가 "19살 때 성추행 당해…옷 벗으라 협박당했다" [TD할리웃]
- 美 뉴욕타임스, 박나래 성희롱 논란 언급 "서구에선 문제 되지 않을 일"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