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 영어 사부 김영철, 美 할리우드 진출→"말해봐야 영어 늘어"[★밤TView]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사부일체'에서 김영철이 영어 꿀팁을 전수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작심삼일 극복' 특집의 '영어 공부' 편이 그려졌다.
김영철은 "한국인들의 평균 영어실력은 높지만, 스피킹이 조금 부족하다"면서 멤버들에게 영어 비법을 전수했다.
김영철은 영어 울렁증 극복 비법으로 '영어를 하려면 거짓말을 해라', '영어는 완벽이 아닌 연결이다', '영어는 리액션' 등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작심삼일 극복' 특집의 '영어 공부' 편이 그려졌다.
이날 제작진은 사부 힌트로 '국내에서 19년째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이자 '예능인 최초 헐리우드 진출'이라고 말했다. 멤버들은 이 힌트에 김영철을 바로 떠올렸다.
하지만 집에서 멤버들을 반긴 사람은 은지원이었다. 멤버들은 "영철이형인줄 알았다"면서 은지원을 반겼고, 이승기는 "소름돋는게 어제 형이랑 문자했었다"면서 놀랐다.
하지만 은지원은 사부가 아닌 '일일 제자'로 출연한 것이었다. 은지원은 "영어를 거의 잊어버려서 배우려고 왔다. 살면서 후회해본 일이 거의 없는데, 하와이에서 4년 유학하면서 영어를 못 배운게 가장 후회된다"라고 이유를 밝혔다.
김영철은 "이미 기사가 나왔기 때문에 확인해봐도 된다"며 미국 코미디쇼인 '서울 헌터스'에 출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양세형은 할리우드 출연료에 대해 직접적으로 물었다. 김영철은 "(한국보다) 0이 하나 더 붙더라"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김영철은 이어 "코로나가 끝나면 미국에서 2~3년 정도 활동할 계획도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I don't speak English'는 무례한 표현이라며 올바른 대처법을 소개했고, 멤버들은 "이런 꿀팁들을 하나씩 알려주니까, 진짜 배우는 느낌이 확 난다"며 감탄했다.
한편 방송인 타일러와 함께하는 '글로벌 토크쇼' 상황극이 이어졌다. 타일러는 멤버들에게 보다 공식적인 자리에서 쓸 수 있는 실전적인 영어 표현들을 설명했다.
이종환 기자 star@mtstarnews.com
☞ 박신혜♥최태준, 결혼식 현장 포착..진한 입맞춤
☞ 이세영, 日남친과 결별? '행복했고 다시 보지 말자'
☞ '충격' 아내 바지 확 내리는 남편..당사자는 '점입가경'
☞ 마이큐와 열애중 김나영 결국..'내 끝을 내가 본다'
☞ '억대 도박' 슈, 충격 근황 '패가망신..반찬가게서 일해'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혼자' 나온 헨리 여사친, 트럭 교통사고..충격 근황- 스타뉴스
- 박신혜♥최태준, 결혼식 현장 포착..진한 입맞춤- 스타뉴스
- 이세영, 日남친과 결별? "행복했고 다시 보지 말자"- 스타뉴스
- '충격' 아내 바지 확 내리는 남편..당사자는 '점입가경'- 스타뉴스
- 마이큐와 열애중 김나영 결국.."내 끝을 내가 본다"- 스타뉴스
- '억대 도박' 슈, 충격 근황 "패가망신..반찬가게서 일해"-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男솔로곡 최단 스포티파이 10억 돌파..발매 118일만 '大기록'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1월 1주차 베스트 남돌 1위..7주 연속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7주 연속 1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지치지 말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자" 스스로 다짐 [일문일답]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