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C 노선 의왕역 정차를" 이재명 의왕 발전공약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 의왕시에 대한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23일 의왕시를 방문한 이 후보는 "의왕은 서울과 경기 남부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요충지에 위치한다"라며 "우리나라 물류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의왕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지향적인 수도권 남부의 신성장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GTX-C 노선 의왕역 정차를 지원하고, 문화공연장을 갖춘 시민회관의 조속한 건립을 돕겠다"라고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경기 의왕시에 대한 발전 공약을 발표했다. 23일 의왕시를 방문한 이 후보는 “의왕은 서울과 경기 남부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요충지에 위치한다”라며 “우리나라 물류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의왕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지향적인 수도권 남부의 신성장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GTX-C 노선 의왕역 정차를 지원하고, 문화공연장을 갖춘 시민회관의 조속한 건립을 돕겠다”라고 약속했다.
또 “관내 예비군 훈련장 이전을 추진하고 군부대 이전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으며, 의왕ICD 1·2터미널을 통합해 복합 산업단지 조성을 지원하며, 의왕~과천 연결 도로와 포일지구와 과천을 연결하는 도로 개설을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이와 함께 "의왕ICD에서 영동고속도로로 바로 통할 수 있는 진·출입로 개설을 추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69kg 된 소식좌' 안영미, 만삭에 맞는 옷 없네"
- '국격 훼손 우려'…태국서 한국 유튜버 일탈 도넘어
- "내 연봉은 7000만, 남친 연봉 3800만…파혼할까요?"
- 승강기 닫힘 버튼 '압정 테러'…배달기사는 왜 그랬나
- "이 정도면 떡을 치죠" 한 마디에 이상한 사람됐다
- "오늘 또… 또 예쁘네" 김용준, ♥안감독 앞에서 삐걱
- 북한, 韓 드라마 유포·김일성 사진 손가락질에 사형(종합)
- "약자만 괴롭혀"…실화탐사대, 황영웅 학폭 파헤친다
- 통큰 아이유, 걸그룹에 명품백 선물…가격 '깜짝'
- 대통령실 "후쿠시마산 수산물 들어올 일 결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