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Variety, 방탄소년단 뷔 OST와 드라마의 세계적 인기 집중조명

2022. 1. 23. 13: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유명 대중문화 잡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방탄소년단 뷔의 'Christmas Tree'와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세계적 인기를 집중 조명했다.

버라이어티는 "BTS 뷔의 OST가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화제성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버라이어티는 "12월 6일 넷플릭스에 데뷔한 '그 해 우리는'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화제성에 불을 지핀 것이 바로 BTS 멤버 뷔의 OST"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미국의 유명 대중문화 잡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방탄소년단 뷔의 ‘Christmas Tree’와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세계적 인기를 집중 조명했다.

버라이어티는 매주 한 주간 트위터에서 가장 화제를 모았던 전세계 TV 쇼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Variety’s Trending TV chart’를 발표한다.

K팝 최고스타 뷔의 OST 합류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1월 둘째 주(10일~16일) ‘Variety’s Trending TV chart’에서 10위를 기록하며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드라마 리스트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해 12월(27일~1월 2일) 랭킹에서 톱10에 진입한 이래 두 번째다.

버라이어티는 “BTS 뷔의 OST가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화제성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해 우리는’은 넷플릭스 ‘Top 10 Shows(10~16일)’ 랭킹에서도 ‘Non-English TV’ 부문 전세계 5위에 등극했다. 한국, 베트남에서는 12일부터 22일까지 10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으며, 20일에는 일본, 인도네시아,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에서 1위에 올랐다.

그 동안 넷플릭스 역대 최고 성공작인 ‘오징어게임’을 비롯해 ‘지옥’, ‘킹덤’ 등 자극적이고 강렬한 소재의 K드라마가 흥행을 주도했던 반면, ‘그 해 우리는’은 'K 멜로'의 글로벌 넷플릭스 성공사례로서 장르의 폭을 넓혔다는 평을 듣고 있다.

버라이어티는 “12월 6일 넷플릭스에 데뷔한 ‘그 해 우리는’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화제성에 불을 지핀 것이 바로 BTS 멤버 뷔의 OST”라고 전했다.

또 “뷔의 싱글 ‘Christmas Tree’는 빌보드 HOT 100 차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한국 콘텐츠에 12억불을 쏟아 부은 넷플릭스의 투자는 성공적인 결실을 맺고 있다”고 분석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