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남자 핸드볼, 결선리그서 첫 승.. 우즈벡 10골차로 따돌려

조승예 기자 2022. 1. 23. 1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남자 핸드볼이 제20회 아시아선수권대회 결선리그에서 첫 승을 거두며 10년 만에 아시아 정상 탈환을 노리고 있다.

 한국은 지난 22일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에서 열린 대회 결선리그 1조 1차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31대 21로 따돌리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조별리그에서 3전 전승을 거둔 한국은 결선리그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4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한국은 그동안 이 대회에서 총 9회 우승, 4회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지난 22일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에서 열린 대회 결선리그 1조 1차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31대 21로 이겼다./사진=뉴시스
한국 남자 핸드볼이 제20회 아시아선수권대회 결선리그에서 첫 승을 거두며 10년 만에 아시아 정상 탈환을 노리고 있다. 

한국은 지난 22일 사우디아라비아 담맘에서 열린 대회 결선리그 1조 1차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을 31대 21로 따돌리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조별리그에서 3전 전승을 거둔 한국은 결선리그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4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전반전에서 13대 11로 앞선 한국은 후반전 초반부터 몰아치며 5분 만에 18대 13로 격차를 벌렸다. 

한국 속한 결선리그 1조에는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가 속해 있다. 여기서 2위 안에 들면 4강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이번 대회는 16개국이 출전했으며 상위 5개국에 올라서면 내년 폴란드와 스웨덴에서 열리는 제28회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은 그동안 이 대회에서 총 9회 우승, 4회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마지막 우승은 2012년 사우디에서 열린 15회 대회로 지난 2020년 열린 제19회 대회에서는 카타르에 져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10년 만에 정상 탈환을 노리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너무 깊이 파였어"… 가슴골 드러낸 치어리더
"흠뻑 젖은 뒤태"…지수, 볼륨힙으로 시선강탈
한효주 치마 터지자… 강하늘 행동 어땠길래?
"길을 못 건너겠더라"… 이지현, 공황발작 응급실행
"42세 맞아?"… 한예슬, 뽀얀 피부 무슨 일?
"행복해요"… 박신혜♥최태준 결혼식 어땠나?
"그냥 너무 예쁘다"… 김영옥도 '영웅앓이'
"BTS 지민 얼굴 마주보다니"… 꿈의 직업이었네
"차갑게 생겼다고?"… 크리스탈, 근황 사진
"통편집합니다"… '짝퉁' 송지아, 손절 나선 방송계

조승예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