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 인기 '하이킥'..MV 1000만뷰 돌파
[스포츠경향]
‘당당돌’ 하이키(H1-KEY)가 무서운 인기 상승세를 실감케 했다.
하이키의 데뷔 싱글 타이틀곡 ‘애슬레틱 걸(Athletic Girl)’ 뮤직비디오는 23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앞서 ‘애슬레틱 걸’은 태국 아이튠즈 비디오 차트(iTunes Videos Chart) 1위, 애플뮤직 비디오 차트(Apple Music Videos Chart) 59위에 진입해 하이키의 글로벌한 존재감이 입증됐다.
뿐만 아니라 최근 태국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iTunes Top K-Pop Songs Chart) 1위를 포함해 터키, 베트남,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캐나다, 인도네시아, 대만, 미국 등 9개 지역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태국 아이튠즈 올 송 차트(iTunes All Songs Chart)에서도 2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5일 발매된 하이키의 데뷔곡 ‘애슬레틱 걸’은 곡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구성과 절제미가 느껴지는 힙합 장르로, 당당한 자신감을 추구하는 하이키의 정체성을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러닝, 런지, 스쿼트 등 운동 동작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와 컬러풀한 스포티룩을 완벽 소화한 하이키의 건강미를 엿볼 수 있다.
하이키는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하는 리더 서이, 탄탄한 보디라인의 소유자 리이나, 유니크한 외모와 파워풀한 에너지가 강점인 옐, 우아함과 중성적인 매력을 동시에 지닌 시탈라로 구성된 4인조 신예 걸그룹. 평균 키 171cm를 자랑하는 하이키는 춤, 노래, 랩, 연기, 외국어 등 다방면으로 끼를 갖춘 만능 아티스트다. 앞으로 또 어떤 모습으로 글로벌 K팝 팬들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하이키는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애슬레틱 걸’ 데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들로 팬들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