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 콘크리' 반려동물 브랜드 피피픽,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 캠페인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텐츠 커머스 기업 '더에스엠씨 콘크리(대표 김용태)'의 반려동물 브랜드 '피피픽'이 전국 유기동물보호소 중 이름 없이 운영되고 있는 보호소를 대상으로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이하 이보소)'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피피픽 관계자는 "안락사 비율 0%, 유기동물도 제 수명대로 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고, 사설 보호소는 아무런 외부의 도움 없이 묵묵히 유기동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반려동물 브랜드로써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름없는 보호소' 캠페인을 시작하여 수많은 소비자와 함께 사설 보호소와 유기동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환경 개선 외에도 콘텐츠 제작으로 보호소 장기 후원 지원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콘텐츠 커머스 기업 '더에스엠씨 콘크리(대표 김용태)'의 반려동물 브랜드 ‘피피픽’이 전국 유기동물보호소 중 이름 없이 운영되고 있는 보호소를 대상으로 ‘이름 없는 보호소를 소개합니다(이하 이보소)’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보소 캠페인은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낙후된 사설 보호소를 발굴하여 실질적인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보호소를 사회에 알려 후원과 입양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캠페인 참여는 소비자가 피피픽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금액의 5%가 후원금으로 누적된다. 후원금은 매일 공개되며, 후원금 사용 내역 역시 어디에 사용될 예정인지 살펴볼 수도 있다. 캠페인 기간은 1월 12일부터 2월 12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된다.
2대 발굴 보호소는 시흥에 위치한 보호소로 60마리의 반려동물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선정 기준은 ‘중성화율이 100%인가’, ‘무분별하게 개체수를 늘리지 않았는가’, ‘입양에 부정적인가’, ‘동물 생활 공간 공개 여부’ 등 4가지 기준을 두고 선정했다. 이 밖에 후원금 사용 예정 항목이나 관련 영상 등 해당 보호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피피픽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이보소 캠페인에서는 4,073명의 후원자 참여로 약 1000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하였고, 이름이 없던 원주 보호소는 ‘국화네 보호소’로 바뀌었다. 후원금을 통해 실질적인 환경 개선을 이루었고, 6개월 후 재방문을 통해 보호소를 재차 소개하는 등 기존의 일회적이고 시혜적인 사회공헌 활동에서 벗어난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피피픽 관계자는 "안락사 비율 0%, 유기동물도 제 수명대로 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고, 사설 보호소는 아무런 외부의 도움 없이 묵묵히 유기동물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반려동물 브랜드로써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름없는 보호소' 캠페인을 시작하여 수많은 소비자와 함께 사설 보호소와 유기동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더에스엠씨그룹은 최초 2009년 06월에 설립 되었으며, 기업 블로그 전문 대행 사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후 2010년 10월, 디지털 채널 운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국내 기업은 물론 외국계, 공공기관 등 130여개 이상의 브랜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더에스엠씨그룹의 사업 영역은 크게 3가지로 ▲브랜드 미디어 대행 사업 ▲영상 제작 및 영상기반 캠페인 사업 ▲콘텐츠 커머스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IP 콘텐츠 제작 ▲글로벌 마케팅 등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매년 연평균 증가율 85.5%를 유지하며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신혜-최태준 22일 결혼식…행복한 미소의 웨딩 사진 공개
- 맘카페 난리난 ‘900원 도시락’, 업체 실수라며 일괄취소…“괘씸해”
- “-2천만원 실화야” 무너진 비트코인 이래도 버텨야하나
- “이 문자 받은 적 있죠?” 요즘 쏟아진 ‘이것’ 정체 알고보니
- ‘승무원 룩북’ 영상 비공개…어길 시 대한항공에 하루 500만원
- '전국노래자랑' 송해, 건강 문제로 입원…대체 MC가 진행
- 햄스터 살처분에...홍콩인들, 반려동물과 전세기타고 해외 도피[차이나픽]
- '가짜 명품 논란' 송지아,'전참시' 방송분 통편집 된다
- 여교사 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초교 교장…“본분 망각해 죄송”
- 3차까지 맞은 슈주 은혁, 코로나 확진…"증상 경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