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나스닥에 가상화폐까지 폭락..자산시장 '불안'

2022. 1. 22. 20: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미국의 금리 인상 공포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급락했고, 가상화폐는 10% 이상 폭락했습니다. 제로금리로 풍부한 유동성에 가치가 부풀려진 자산이 제자리를 찾을 것이란 관측이 우세해지며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있습니다. 윤지원 기자입니다.

【 기자 】 미국 금리 인상 우려가 커지며 상대적으로 위험 자산으로 분류되는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2.7% 이상 급락했습니다.

주간 하락폭은 7.6%인데, 코로나19 사태 초기인 2020년 3월 이후 최대입니다.

가상화폐 가격도 일제히 폭락했습니다.

우리시간으로 오늘 오전 9시 반 기준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0% 넘게 하락한 3만6천499달러에 거래됐습니다.

이는 작년 7월 이후 최저치로 지난해 11월 역대 최고가보다 45%나 낮은 가격입니다.

앞서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유동성 축소에 가속 페달을 밟겠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제롬 파월 /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지난해 12월) - "노동 시장이 튼튼해지고 인플레이션 압박이 커지는 점을 감안해, 자산 매입 축소에 속도를 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제로금리로 인해 부풀려진 자산시장이 제자리를 찾을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위험자산의 가격이 큰 폭으로 떨어진 것입니다.

당분간 반등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미국의 금리 인상이 일부 국가의 경제 회복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MBN뉴스 윤지원입니다. [ jwyuhn@gmail.com ]

영상편집 : 송현주

#MBN #MBN종합뉴스 #윤지원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