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김영철 사부만의 영어 공부 핵심은?
김문석 기자 2022. 1. 22. 14:18
[스포츠경향]
23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코미디언 김영철과의 하루가 펼쳐진다.
이날 방송은 ‘새해 계획 작심삼일 타파 프로젝트’로 꾸며진다. 그 첫 번째 편으로 국내 예능인 최초로 미국 코미디쇼까지 진출한 자타 공인 영어의 신 김영철이 사부로 등장해 영어 공부 비법을 남김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하와이 유학파 은지원이 일일 제자로 등장, 멤버들과 함께 영어 공부 작심삼일 극복에 힘을 싣는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멤버들과 함께한 촬영에서 김영철 사부는 영어 공부의 핵심 포인트로 ‘영어 울렁증을 먼저 극복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본격적인 꿀팁 강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멤버들의 영어 실력을 파악하고자 영화 명대사나 속담을 영어로 설명해야 하는 영어 스피드 퀴즈 게임을 진행했다. 우등생 멤버들의 놀라운 영어 실력에 반해 열등생 멤버들의 기상천외한 영어 실력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과연 멤버들의 영어 실력은 어느 정도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 김영철은 할리우드 진출 비하인드스토리는 물론 ‘스토리를 만들어내라’, ‘대화할 때 유용한 3가지 추임새’ 등과 같은 영어 울렁증 극복 방법까지 자신의 공부 비법을 아낌없이 전수했다고. 김영철 사부만의 영어 공부 꿀팁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김문석 기자 kmseok@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연예연구소] 성역 없는 SNL, K팝 팬덤 건드렸다…괜찮아요?
- ‘미술 작가’ 하지원, 키아프 첫 출품 완판됐다
- [전문] 이하늘 측 “주비트레인 도우려다 고발 당해…배신감 느껴”
- [전문] 뉴진스 팬덤, 하이브·디스패치 기자 고발 “명예훼손·개인정보 유포”
- [종합] 서동주, 4살 연하 ♥예비신랑 공개 “훈훈한 외모+수입 안정적”
- [공식] 제니, 10월 온다···美 컬럼비아 레코드와 파트너십
- [스경X초점] 노브라, 꼭지티...더더 발칙해지는★사복 패션
- [단독] ‘원조 야구여신’ 김민아 아나운서 파경…5년 전 골프사업가와의 이혼 뒤늦게 알려져
- [스경X이슈] ‘학폭 인정’ 박경 눈물의 컴백, 멤버들은 품었지만 대중은?
- 공민정♥장재호 진짜 결혼…‘내남결’ 배우 결혼식 총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