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후보 4명 공약영상 NFT로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0대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 보도 영상이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제작됐다.
21일 YTN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와 안철수 민의당 대선 후보 4명의 후보 수락 연설, 핵심 공약 보도 영상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방송사가 대선 공약 보도 영상을 NFT로 제작한 최초 사례다.
대선 공약의 NFT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상에 국민에 대한 약속을 영구히 각인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 보도 영상이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제작됐다.
21일 YTN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와 안철수 민의당 대선 후보 4명의 후보 수락 연설, 핵심 공약 보도 영상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 영상 내용은 각 후보자 측이 직접 선택했다.
이번 NFT 발행은 YTN DMB의 기획과 블록체인 전문 매체 블록미디어의 기술 협조로 이뤄졌다.방송사가 대선 공약 보도 영상을 NFT로 제작한 최초 사례다.
NFT는 내달 4일 정오까지 글로벌 NFT 플랫폼인 오픈씨에서 경매 방식으로 소장자에게 인계될 예정이다. 대선 공약의 NFT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상에 국민에 대한 약속을 영구히 각인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NFT에 담긴 후보들의 공약과 대국민 약속은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존재하는 한 수정하거나 바꿀 수 없다.
이번 NFT 발행을 기술적으로 지원한 블록미디어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로서 블록체인 기업 커먼컴퓨터와 공동으로 대선 기간 공약 이행을 감시하는 커뮤니티, ‘모멘토스: 우리의 선택은 역사가 된다’를 운영한다. NFT로 만든 각 후보들의 공약과 약속에 대한 검증, 이행 여부의 확인, 실행 방안에 대한 토론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현 기자 danie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모 김혜경' vs '건사랑'…'李·尹 부인' 카페 전쟁
- 4만원 도시락을 900원에 팔고 취소…'장난하나' 분통
- 유리창 '쩍' 천장 누수…흔들린 '아크로포레스트'에 '화들짝'
- [단독] 신임 법관 3명 중 1명 강남3구…'부촌서 판사' 난다
- “조민 위해 병원 차려주자” 제안에… 조국이 남긴 글은
- [단독]신변보호 받았는데...2차 피해자 10명 중 1명은 살해 당했다
- [영상] ‘태종 이방원’ 낙마 장면, 와이어로 말 넘어뜨려
- 판매금지 가처분 기각…'굿바이 이재명' 내용 뭐길래
- '하반신 마비' 印 남성, 백신 맞고 다시 걸어…의료계 '깜짝'
- “박원순, 내실에서 '안아달라'…역겨운 문자 수없이 보내' 피해자 책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