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날씨]당분간 포근하지만, 서쪽 중심 탁한 공기
<1>오늘 서울 아침 기온 -9도 가까이 내려가며 무척이나 추웠지만, 한파 걱정은 당분간 접어두셔도 되겠습니다. 오늘 한낮기온 서울은 4.6도까지 오르며 볼에 닿는 공기가 한결 부드러워졌는데요, 아침과 낮기온 점점 오르며 다음 주 월요일에는 한낮기온 9도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다만, 아침과 낮의 기온 차가 크게 벌어져 체온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2>날이 포근해지는 틈을 타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내일도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수준 보이며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3>주말 동안 하늘 표정은 흐리겠습니다. 내일 밤부터 모레 낮 사이 수도권을 제외한 곳곳으로 눈비 소식이 있는데요, 전남 남해안에는 5mm 미만, 제주에는 최대 10mm의 강수량 예상 되고요, 그 밖의 충청이남 지역에는 빗방울 정도여서 바깥활동에 큰 무리는 없겠습니다.
<중부>중부지방, 아직도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북부와 강원 내륙산지에는 내일 아침 기온 -10도를 밑돌며 여전히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광주와 울산 한낮에는 11도까지 오르겠고요, 경남권 해안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남아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동해안>동해안에는 당분간 너울이 유입돼 해안가 안전사고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맑은 가운데 포근한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박선아 기상캐스터) #MBN날씨 #박선아 #날씨 #기상캐스터 #포근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스추적] 이제 PCR 검사 아무나 못 받는다…의료 체계 개편 Q&A
- 성동구 초고층 주상복합 ″흔들″…시공사 DL 주가도 휘청
- 광주 등 4곳 26일부터 동네 의원서 검사…″준비 안 됐다″ 혼란
- 장기 이식 성공한 돼지 신장…″77시간 동안 거부반응 없어″
- '태종 이방원' 폐지청원 등장..고소영→김효진 동물 학대 논란 분노(종합)[M+이슈]
- '국모 김혜경' 카페 등장…김건희 팬카페 '건사랑'에 맞불?
- [픽뉴스] 맘 카페 뒤집혔다 / 말 학대 논란 / 1만km 밖 '검은 파도' / 생방송 중 차에 '쾅' / 1%의 기적
- 태종 이방원 말 결국 사망…″생명보다 중요한 건 없다″
- [영상] 케냐, 1% 확률 뚫고 코끼리 쌍둥이 태어났다…″생존 확률 낮아″
- 국정원 ″북, 동창리 ICBM 발사 가능성 가장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