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엔티테크 육성기업 단신 ] 라이프온코리아 · 트렌드메이커

강동완 기자 2022. 1. 21. 19: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 CNTTech)가 최근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 브랜드에 다양한 방면으로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

━◆ 씨엔티테크, 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 스타트업 '라이프온코리아'에 투자━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으로 베트남 현지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라이프온코리아(대표 가면정)의 기성형(ready made)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은 인테리어 선택부터 구매확정, 시공하기까지 이용자가 라이프 스타일, 환경 조건, 취향 및 위치 등 조건을 주요 데이터와 메타데이터 분석해주는 플랫폼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 CNTTech)가 최근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 브랜드에 다양한 방면으로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



◆ 씨엔티테크, 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 스타트업 '라이프온코리아'에 투자


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으로 베트남 현지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라이프온코리아(대표 가면정)의 기성형(ready made)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은 인테리어 선택부터 구매확정, 시공하기까지 이용자가 라이프 스타일, 환경 조건, 취향 및 위치 등 조건을 주요 데이터와 메타데이터 분석해주는 플랫폼이다. 

전문가들의 수 백가지 인테리어 디자인을 해당 이용자에게 추천해줌으로써, 이용자는 온라인 쇼핑하듯 단 몇시간 만에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르고, 공사 예상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 확정하여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다.

또한 계약을 하고 선금을 지급한 뒤에야 비로소 디자인 결과물을 보던 기존과 달리 3D, VR기술을 적용한 ‘360˚ Virtual Tour’를 통해 이용자가 현실에 가깝도록 인테리어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게 한 것도 차별점이다. 이는 공사 현장과의 소통 오류로 발생되던 문제점들도 함께 해소한 셈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현재 라이프온코리아는 이미 도시화가 완성된 국내 시장보다는 급격한 도시화가 한창인 호치민, 하노이 등 베트남 시장이 더욱 자생력을 가질 수 있다고 판단하여 2019년 12월부터 현지에 법인을 설립, 안착하고자 직접 거주하고 있다.

가면정 대표는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공사 주최 사업 '2021 관광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던 기쁨을 시작으로 투자까지 연계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고착화된 인테리어 비즈니스의 판도를 바꾸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라고 전했다.




◆ 씨엔티테크, ‘핀더푸드’와 ‘딘토’ 운영하는 트렌드메이커에 후속 투자


씨엔티테크는 ‘핀더푸드’와 ‘딘토’를 운영하는 트렌드메이커(대표 안지혜)에 2020년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음식에 핀을 꽂는다.’는 의미의 핀더푸드는 건강한 다이어트 및 이너뷰티 커머스 플랫폼으로 메모지를 핀으로 꽂아 두고 주시하듯, ‘먹는 음식을 주시하자’라는 철학을 담고 있으며, 대표적으로는 고효율 운동부스터 ‘크리티칼 볼트커피’와 친환경 소재 국내산 호박차 ‘매직펌킨 티백’ 등이 있다.
‘깊이 빠져든다(Deeply into)’라는 의미의 딘토는 비건과 클린 뷰티를 지향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고전문학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본연의 아름다움을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두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컬러가 특징이다. 

대표적으로는 운초 김부용에게서 영감을 받은 ‘운초 쿠션’과 ‘페어 헤세‘, ’러스티 울프‘ 등 유명 작가명에서 비롯하여 명명한 립 틴트, 수채화 발색을 자랑하는 음영 아이라이너 ’단테 아이 디파이너‘ 등이 있다.

트렌드메이커는 작년 2월 딘토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일본에서 러브콜을 받아 그 자리에서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도쿄 신주쿠점 이세탄백화점 1층에 입점하는 등 독보적인 성과를 보였다. 2월 중 올리브영 런칭과 더불어 국내 및 일본 오프라인 숍 입점 및 딘토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트렌드메이커는 2020년 설립과 시드 투자 유치 이후 사업다각화를 통해 매출 30억 원을 달성했고, D2C 비즈니스 모델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자사몰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한다.“며,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 세대를 타깃하여 만족도 높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소곱창 맛집 '군자대한곱창' 독특한 시그니처 메뉴 인기
파리바게뜨, 호랑이 탈을 쓴 ‘춘식이 어흥쿠션’을 만나보세요!
네네치킨, 배달앱 ‘요기요’에서 인기메뉴 6종 4천원 할인 이벤트
무공돈까스, 슈퍼콘과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 e기프트카드 출시
흑임자·쑥·팥·밤… 전통 식재료 '홀릭’ 신메뉴·신제품 연이어 선봬
[머니S 주요뉴스]
"끈 원피스 아슬아슬"… 치어리더, 과감하게 벗었다
"시스루 웨딩드레스?"… 아이유, 어깨가 여리여리
방역패스 만료, 스위트룸 입장 거부 당한 배우 누구?
이가흔, 수의사 합격… 학폭 의혹 종결?
이영하♥선우은숙 재결합?… 며느리 SNS 어떻길래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