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협회, 뉴스타파‧디스패치‧한국전기신문 가입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자협회가 21일 2022년 정기 이사회를 열었다.
한국기자협회가 21일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2022년 정기 이사회를 열고 신규 가입사 승인과 올해 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번 이사회의 안건은 신규 회원사 가입, 기자협회장 선거 규약 개정, 기자상 심사 규약 개정, 2021년 결산‧2022년 예산안 승인 등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자협회가 21일 2022년 정기 이사회를 열었다. /한국기자협회
한국기자협회가 21일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2022년 정기 이사회를 열고 신규 가입사 승인과 올해 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번 이사회의 안건은 신규 회원사 가입, 기자협회장 선거 규약 개정, 기자상 심사 규약 개정, 2021년 결산‧2022년 예산안 승인 등이었다.
회장단과 시도협회장, 회원수 100명 이상의 지회장으로 구성된 이사진은 이날 신규 회원사로 뉴스타파, 디스패치, 한국전기신문 등 3개사의 가입을 승인했다. 앞서 8개 언론사가 가입을 신청했고, 자격징계분과위원회 산하 7인소위가 예비심사를 진행해 3곳의 가입안을 이사회에 상정했다. 현장 투표에서 3개 언론사 모두 과반 이상 찬성표를 받았다. 제주도기자협회가 사전 승인한 뉴스1제주본부의 가입도 승인됐다.
이사회는 기자협회장 선거규정 개정도 가결했다. 회장 선거를 보다 여유롭게 진행하기 위해 선거인 명부 작성일을 기존 '11월25일 전까지'에서 '11월20일'로 5일 앞당기고, 입후보 등록 마감일도 2일 앞당겼다. 또한 '추가 마감일까지도 등록자가 없을 경우 15일 이내에 이사회를 개최해 이사회에서 회장 후보를 추대한다'는 조항을 추가했다.
기자상(이달의 기자상‧한국기자상) 심사 규정 개정안도 통과돼 기존 전문보도부문이 사진보도부문과 신문편집부문으로 분리됐다.
올해 기자협회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은 △대선 후보 합동 토론회 △세계기자대회(온라인) △대학원 학비 지원 △국내 연수 공모 △중국‧베트남 단기 연수 △사건기자 세미나 △등반대회 등이다.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우치 발언' 박장범 "명품 표현 공영방송에서 사용하지 않아" - 한국기자협회
- 방심위, 수신료 분리징수 비판한 KBS에 법정제재 - 한국기자협회
- [부음] 방승배 문화일보 체육부장 장모상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조선비즈 - 한국기자협회
- 기협 "대통령실의 CBS 기자 휴대전화 강탈, 언론자유 침해" - 한국기자협회
- "대통령실, 기자 휴대폰 강탈-경찰 입건이 '벙커 탈출법'인가" - 한국기자협회
- "허위성 판별 어려울 땐 정정보도 청구 신중해야" - 한국기자협회
- "AI 시대 언론, 대중이 원하는 방식으로 변하지 못하고 있다"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김진호 뉴시스 대구경북취재본부 국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대통령 골프 현장 취재한 CBS 기자 휴대전화 빼앗겨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