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추진계획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과천시가 신뢰받는 공직사회 확립에 주력한다.
과천시는 공직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계획'을 마련했으며,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여기에 활력있는 직장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시장님과 다 말해요', '운수대통 날'을 운영하며, 적극 행정 활성화와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우수 공무원 선발, 면책 제도 운용, 반부패 청렴 시책 등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천=뉴시스]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가 신뢰받는 공직사회 확립에 주력한다. 과천시는 공직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계획’을 마련했으며,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중점추진 사항으로는 ▲조직 내 불합리한 공직문화 관행 버리기 ▲불필요한 업무 주기적 일몰제 실시 ▲일과 생활의 균형 ‘일과 삶의 균형’문화 정착 ▲소통과 업무연찬 중심의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 등이다.
아울러 과천시는 주기적으로 일몰제를 실시해 효율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직무교육, 월례조회 등을 통해 직원 간의 소통을 강화한다. 또 자유로운 연가 사용, 유연 근무 권장과 활용 등으로 ‘일과 삶의 균형’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활력있는 직장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시장님과 다 말해요’, ‘운수대통 날’을 운영하며, 적극 행정 활성화와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우수 공무원 선발, 면책 제도 운용, 반부패 청렴 시책 등을 추진한다.
김종천 시장은 “코로나19 대응, 겨울철 자연재해 대처 등 현장 행정에 지친 공직자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작은 변화에서 이번 계획을 수립했다"라며 "시민이 행복한 도시건설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