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줌인] '신영TDF' 전세계 우수한 펀드만 쏙쏙..6개월 수익률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영자산운용의 타깃데이트펀드(TDF)인 '신영TDF'는 투자자의 은퇴 시기를 목표 시점으로 정하고 그 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해주는 상품이다.
그중에서도 2030년 전후에 은퇴가 예상되는 사람을 겨냥해 만든 '신영TDF2030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 펀드는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무적 요소에 ESG 투자..6개월 2.6%
신영자산운용의 타깃데이트펀드(TDF)인 ‘신영TDF’는 투자자의 은퇴 시기를 목표 시점으로 정하고 그 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해주는 상품이다. 국내 퇴직연금 자산 운용 시장의 경우 지난해 유입된 시중 자금 6조 원 가운데 3조 5,000억 원이 TDF에 들어갔다. 특히 올해 안에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이 도입되면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지난해 신영자산운용은 글로벌 1위 외부위탁운용(OCIO) 기관인 머서와 손잡고 TDF 시리즈를 선보였다.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자산 운용사의 상품 중 뛰어난 펀드만 골라 포트폴리오를 꾸린 것이 특징이다. 머서가 오랜 기간 전 세계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투자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운용사를 평가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신영자산 운용 능력을 더해 만들어졌다.
신영TDF 시리즈는 은퇴 시점에 따라 신영TDF2020·신영TDF2030·신영TDF2040 등 3개의 상품으로 나뉜다. 그중에서도 2030년 전후에 은퇴가 예상되는 사람을 겨냥해 만든 ‘신영TDF2030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 펀드는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상품은 투자자의 은퇴 예상 시기(빈티지)를 2030년 목표로 잡고 투자 자산의 비중을 자동으로 조정해준다. 자산 배분 경로(글라이드 패스) 구조를 따라 위험 자산 비중을 높게 가져가다 은퇴 시점으로 갈수록 비중을 낮추는 방식이다.
이 상품의 특징은 지속 가능한 투자 전략을 취한다는 것이다. 재무적 요소뿐 아니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고려해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수행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국가별로 보면 지난해 11월 기준 아일랜드가 80.26%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국내(19.37%), 미국(0.37%) 등에 투자하고 있다. 여러 펀드를 편입한 가운데 국내 펀드로는 ‘KODEX국고채3년’을 5.08% 담고 있다.
펀드 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신영TDF2030은 6개월 수익률이 2.63%로 같은 빈티지 내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비교지수(MSCI) 대비 0.75~1.5%의 초과 성과를 내고 있다. 임석영 신영자산운용 이사는 “신영TDF의 우수한 성과는 머서 글로벌 주식 펀드를 바탕으로 변동성이 커지는 국면에서 낮은 위험으로 수익을 극대화한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모 김혜경' vs '건사랑'…'李·尹 부인' 카페 전쟁
- 4만원 도시락을 900원에 팔고 취소…'장난하나' 분통
- 유리창 '쩍' 천장 누수…흔들린 '아크로포레스트'에 '화들짝'
- [단독] 신임 법관 3명 중 1명 강남3구…'부촌서 판사' 난다
- “조민 위해 병원 차려주자” 제안에… 조국이 남긴 글은
- [단독]신변보호도 소용 없었다...2차 피해자 10명 중 1명은 살해
- [영상] ‘태종 이방원’ 낙마 장면, 와이어로 말 넘어뜨려
- 판매금지 가처분 기각…'굿바이 이재명' 내용 뭐길래
- '하반신 마비' 印 남성, 백신 맞고 다시 걸어…의료계 '깜짝'
- “박원순, 내실에서 '안아달라'…역겨운 문자 수없이 보내' 피해자 책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