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코스닥시장 우수IB 대신·한투증권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2021년 코스닥시장 우수 투자은행(IB)으로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을 21일 선정했다.
코넥스시장 우수IB로는 교보증권, IBK투자증권을 선정해 시상했다.
거래소는 2015년부터 코스닥·코넥스시장 우수 IB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코스닥·코넥스시장 상장실적 등 시장기여도와 IB업무 수행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코넥스는 교보증권?IBK투자증권 시상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한국거래소는 2021년 코스닥시장 우수 투자은행(IB)으로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을 21일 선정했다. 코넥스시장 우수IB로는 교보증권, IBK투자증권을 선정해 시상했다.
거래소는 2015년부터 코스닥·코넥스시장 우수 IB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IB주관업무에 대한 적절한 평가 등을 통해 코스닥·코넥스시장 상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선정기준은 코스닥·코넥스시장 상장실적 등 시장기여도와 IB업무 수행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지난해 기업공개(IPO) 시장은 총 91개 회사(스팩 제외)가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등 2002년 이후 최고를 기록했다"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 발굴에 우수IB 등 주관사들의 역할이 컸다"고 평가했다.
손 이사장은 "거래소는 올해도 코스닥 세그먼트 도입, 코넥스 시장제도 개선 등 코스닥과 코넥스 시장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om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파병에 한반도로 충돌 전이?…소용돌이 몰아칠까[우크라戰1000일②]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