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49호, "세키로를 눈감고 2시간 만에 클리어"

최종봉 2022. 1. 21. 16: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고난도로 유명한 프롬소프트웨어의 '세키로'를 눈감고 플레이해 화제를 모은 유저부터 게임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애니메이션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세키로'를 눈감고 2시간 만에 클리어한 유저
빠르게 게임을 클리어하는 '스피드 런' 자선 대회 '게임 던 퀵(이하 GDQ) 2022'에서 프롬소프트웨어의 '세키로'를 안대를 차고 클리어한 유저가 등장했습니다.

'세키로'는 적의 공격에 스쳐도 죽음으로 이어질 정도로 높은 난도가 특징인데요. 여기에 갈고리를 이용해 건물 위로 오르거나 밑으로 기어서 이동해야 하는 등 복잡한 맵 구조를 지녔습니다.

안대를 착용한 채 도전한 Mitchriz는 눈을 뜨고 플레이해도 어려운 보스전을 한 두 번의 도전으로 쉽게 클리어하는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며 결국 2시간 35초 만에 클리어에 성공하면서 대회를 지켜보던 관람객을 놀라게 했습니다.

한편, 'GDQ 2022'에서는 '세키로' 외에도 '메탈 기어 솔리드'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등 다양한 게임들의 스피드 런을 선보였습니다.

2.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콘솔은 닌텐도 스위치
미국의 시장 전문 조사 기관인 NPD그룹이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콘솔이 닌텐도 스위치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가장 많이 팔린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은 '포켓몬스터 브릴리언트 다이아 & 샤이닝 펄'입니다.

지난해 닌텐도는 신형 모델인 닌텐도 스위치 OLED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는데요. OLED의 선명한 화질과 함께 기존 스위치 기기의 개선을 더하며 좋은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 바비 코틱 액티비전블리자드 대표 퇴직금은 4500억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성사되면서 바비 코틱 액티비전블리자드 대표가 계약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회사를 떠나게 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바비 코틱의 퇴직금으로 3억 8000만 달러(약 4500억 원)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후 액티비전블리자드의 대표 자리는 엑스박스의 수장인 필 스펜서가 맡게 됩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인수에 약 687억 달러(약 83조 원)를 사용하며 게임 업계 최대 인수 금액 기록을 세웠습니다.

4. 컵헤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티저 공개
스튜디오MDHR의 인디 게임 '컵헤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컵헤드 쇼'가 오는 2월 18일 정식 공개됩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원작에 등장했던 주인공 컵헤드와 머그맨은 물론 오는 6월 선보일 예정인 DLC 캐릭터 '미스. 챌리스'도 등장합니다.

애니메이션에서도 게임과 마찬가지로 미국의 고전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슈팅 RPG '아바타: 레코닝' 제작
중국의 게임사 아카소어게임즈가 모바일 기반의 슈팅 RPG '아바타: 레코닝'을 올해 출시합니다.

언리얼 엔진4로 제작하고 있는 '아바타: 레코닝'은 나비족이 돼 판도라 행성을 탐험하고 RDA 군대와 맞서게 됩니다.

또한 캐릭터의 장비를 육성해 싱글 플레이는 물론 멀티 플레이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6. '포켓몬 아르세우스' 세상을 360도로 감상한다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세상을 엿볼 수 있는 '히스이 360 뷰'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게임의 무대가 되는 히스이 지방의 일부 장소를 360도로 회전해가며 엿볼 수 있는데요.

땅, 하늘, 강을 지나가면서 잠만보, 비버니와 같은 야생 포켓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픈 월드로 돌아온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오는 28일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출시됩니다.

7. '월레스와 그로밋' 제작사 오픈 월드 게임 제작
'월레스와 그로밋'의 제작사로 알려진 아드먼애니메이션이 오픈 월드 기반의 게임을 제작합니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 오픈월드 게임을 제작하고 있으며 PC,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러티브에 집중해 설득력 있으면서도 몰입감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20년 말 반다이남코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신작 IP 개발에 착수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