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쇼박스,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CEO 시즌2 공식 선언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2. 1. 21. 14: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 등은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2021년 4분기 실적발표회에서 나온 '오징어게임' 시즌2 관련 질문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을 공식 선언했다는 소식에 쇼박스가 강세다.

21일(현지시간) 테드 CEO는 "'오징어게임' 유니버스는 이제 막 시작됐다"면서 향후 제작될 시즌에 기대감을 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 등은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2021년 4분기 실적발표회에서 나온 '오징어게임' 시즌2 관련 질문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을 공식 선언했다는 소식에 쇼박스가 강세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쇼박스는 오후 2시54분 현재 전일 대비 380원(7.51%) 상승한 5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테드 CEO는 "'오징어게임' 유니버스는 이제 막 시작됐다"면서 향후 제작될 시즌에 기대감을 더했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역시 지난 19일 진행된 2022년 한국 콘텐츠 라인업 Q&A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과 관련해 "황동혁 감독, 제작사 싸이런픽쳐스와 많은 얘기를 나누고 있다"며 "감독님이 훌륭한 아이디어가 많다. 업데이트가 되는 대로 빨리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오징어게임'은 상금 456억 원을 건 목숨을 건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9월 23일부터 11월 7일까지 46일간 넷플릭스 TV쇼 부문 세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1월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독립영화 시상식인 제31회 고섬어워즈에서 장편 부문 작품상을 차지했고, 극중 게임 설계자로 반전의 주인공이 된 오일남 역의 오영수는 제7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 최초로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오징어게임' 이정재, 정호연은 각각 미국 배우조합 시상식에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것을 비롯해 대상 격인 '앙상블'까지 총 4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황동혁 게임은 지난해 11월 AP와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에 대해 "많은 압박과 수요, 사랑이 있다"며 "(시즌2 제작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쇼박스는 지난 2018년 오징어 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10억원을 투자한 바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끈 원피스 아슬아슬"… 치어리더, 과감하게 벗었다
"시스루 웨딩드레스?"… 아이유, 어깨가 여리여리
방역패스 만료, 스위트룸 입장 거부 당한 배우 누구?
이가흔, 수의사 합격… 학폭 의혹 종결?
이영하♥선우은숙 재결합?… 며느리 SNS 어떻길래
김새롬 이혼 언급… "사랑에 미쳐 실수한 적"
"BTS·정동원 원해"… 스타 덕질 예능 '주접이 풍년'
전진 알고 있었나… "앤디, 3번째 유부남될 것"
"송지아 스폰서·금수저·거짓 논란? 1원도 보탠 적"
봉준호, 美 SF 영화 '미키7'… 로버트 패틴슨 물망?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