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서 분사한 AI 반도체 기업 사피온, 인재 채용 나선다

김양혁 기자 2022. 1. 21. 11: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으로부터 분사한 인공지능(AI)반도체 기업 사피온코리아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인력 채용에 나섰다.

관련 업계 한 관계자는 "SK스퀘어, SK하이닉스, SK텔레콤 등 3사가 미국 법인인 '사피온 Inc'를 본격적으로 설립하면 자회사인 사피온코리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피온코리아, 1월 SKT에서 분사
12개부문 인력 채용, SNS 통해 진행
1분기 중 美 법인 설립 후 본격 확대
SK텔레콤이 하이닉스와 협력해 자체 개발한 데이터센터용 AI 반도체 'SAPEON(사피온) X220'.

SK텔레콤으로부터 분사한 인공지능(AI)반도체 기업 사피온코리아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인력 채용에 나섰다. 올해 초 별도 법인 설립으로 SK텔레콤의 품을 벗어난 만큼 본격적으로 홀로서기에 나서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신임 대표에 이은 인력 채용으로 사업 확대도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이제 막 출범한 신생기업인 만큼 브랜드명 등 인지도를 단기간 내 얼마나 올릴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일 사피온코리아는 구인·구직 플랫폼 링크드인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인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링크드인과 페이스북 계정은 한국법인 설립일인 올해 1월 4일 직후에 이뤄졌다. 신설 법인인 만큼 브랜드명 등 인지도에서 뒤떨어져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조처로 풀이된다.

이번 채용 모집 분야는 총 12개다. ▲AI 서빙 클라우드 ▲비전 AI 알고리즘 ▲자율주행 하드웨어(HW) ▲딥러닝 트레이닝 ▲소프트웨어·알고리즘 ▲연산처리장치(NPU) 등 대부분 개발 직군이다. 자격 요건은 경력 2년 이상,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이제 막 법인을 설립한 만큼 인력 보강은 당연한 수순일 것으로, 본격적으로 조직을 확대해 나가는 과정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실제 사피온코리아는 이달 분사 후 법인을 설립하며 기존 SK텔레콤 연구개발(R&D) 조직인 룬샷(Loonshot) 태스크포스(TF) 내 AI반도체 개발팀을 이끌던 류수정 담당을 대표로 선임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4월 서울대 교수로 재직하던 그를 영입했다. AI반도체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류수정 사피온코리아 대표이사. /SK텔레콤

사피온코리아는 이번 채용을 진행하며 SK그룹 계열사 채용 공고 사이트에 별도 게재하지 않았다. 낮은 인지도로 인해 채용 시장에서의 반응은 저조한 편이다. 링크드인 내 지원자 규모는 한 자릿수에 불과한 것으로 파악된다. 뚜렷한 사업 성과도 없는 만큼 단기간 내 인지도를 끌어올리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관련 업계 한 관계자는 “SK스퀘어, SK하이닉스, SK텔레콤 등 3사가 미국 법인인 ‘사피온 Inc’를 본격적으로 설립하면 자회사인 사피온코리아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올해 1분기 내 미국 법인 설립 절차를 마무리하기로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