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한네트, 미 연준 "디지털 달러, 가장 적합한 통화 가능" 보고서 발표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2. 1. 21. 10: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디지털 달러 관련 첫 번째 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분류된 한네트의 주가가 강세다.

 이날 연준이 발표한 40쪽 분량의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달러가 현재 금융체계를 매개로 거래될 경우 미국에 "가장 적합한(best suit)" 통화가 될 수 있다고 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디지털 달러 관련 첫 번째 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분류된 한네트의 주가가 강세다. 

21일 오전 10시42분 한네트는 전거래일대비 320원(3.45%) 오른 95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연준이 발표한 40쪽 분량의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달러가 현재 금융체계를 매개로 거래될 경우 미국에 "가장 적합한(best suit)" 통화가 될 수 있다고 봤다. 다만 "(이번 보고서 발표는) 특정 결과를 진전시키기 위한 의도가 아니며 (연준은) 궁극적으로 디지털 달러 발행 수요에 대한 입장을 갖고 있지 않다(takes no position)"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디지털 거래는 시중은행의 부채인 반면 CBDC(디지털 화폐)는 연준의 부채가 될 수 있어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연준은 "그렇게 되면 민간과 중앙은행의 역할과 책임이 바뀔 수 있다"며 CBDC 발행시 정부가 국민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고 불법 금융을 제한할 권한을 유지할 수 있을지도 알 수 없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CBDC의 장단점을 많은 이들과 함께 검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네트는 1997년 VAN(카드결제중개업자)사업을 목적으로 한국컴퓨터에서 독립한 이후 현금자동지급기 사업을 주로 하며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분류됐다. 

[머니S 주요뉴스]
"끈 원피스 아슬아슬"… 치어리더, 과감하게 벗었다
"시스루 웨딩드레스?"… 아이유, 어깨가 여리여리
방역패스 만료, 스위트룸 입장 거부 당한 배우 누구?
이가흔, 수의사 합격… 학폭 의혹 종결?
이영하♥선우은숙 재결합?… 며느리 SNS 어떻길래
김새롬 이혼 언급… "사랑에 미쳐 실수한 적"
"BTS·정동원 원해"… 스타 덕질 예능 '주접이 풍년'
전진 알고 있었나… "앤디, 3번째 유부남될 것"
"송지아 스폰서·금수저·거짓 논란? 1원도 보탠 적"
봉준호, 美 SF 영화 '미키7'… 로버트 패틴슨 물망?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