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 깜빡해도 괜찮아".. 통신 3사, '모바일 운전면허증' CGV 도입

양진원 기자 2022. 1. 21. 1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영화관 CGV 방문객은 이동통신 3사 'PASS' 모바일 신분증을 이용할 수 있다.

이동통신 3사는 "CGV와 협력으로 영화관에서도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의 문화생활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이번 사례로 다양한 문화 공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영화관 CGV 방문객은 이동통신 3사 '패스(PASS)' 모바일 신분증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앞으로 영화관 CGV 방문객은 이동통신 3사 'PASS' 모바일 신분증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해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관람이나 주류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영화관 모바일 신분증 도입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동통신 3사와 CGV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전했다. 양측은 하나의 화면으로 모바일 영화티켓과 신분증 확인을 모두 볼 수 있는 '스마트티켓'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청소년관람불가 영화를 관람하거나 주류를 구매할 때 필요했던 실물 신분증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대체해 극장 내 업무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통신 3사는 "CGV와 협력으로 영화관에서도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의 문화생활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이번 사례로 다양한 문화 공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GV 측도 "앞으로도 이동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해 IT를 기반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통신3사와 CGV는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을 기념해 이용 고객에게 영화 2000원 할인쿠폰(동반1인 가능, 최대 4천원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또는 PASS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는 현재 약 35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전국 약 5만개 편의점과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바코드와 QR코드 스캔만으로 간편하게 운전면허증 진위 확인이 가능하다.
[머니S 주요뉴스]
"끈 원피스 아슬아슬"… 치어리더, 과감하게 벗었다
"시스루 웨딩드레스?"… 아이유, 어깨가 여리여리
방역패스 만료, 스위트룸 입장 거부 당한 배우 누구?
이가흔, 수의사 합격… 학폭 의혹 종결?
이영하♥선우은숙 재결합?… 며느리 SNS 어떻길래
김새롬 이혼 언급… "사랑에 미쳐 실수한 적"
"BTS·정동원 원해"… 스타 덕질 예능 '주접이 풍년'
전진 알고 있었나… "앤디, 3번째 유부남될 것"
"송지아 스폰서·금수저·거짓 논란? 1원도 보탠 적"
봉준호, 美 SF 영화 '미키7'… 로버트 패틴슨 물망?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